본문 바로가기
TRAVEL/제주여행

2012 제주여행 시작!

by Anakii 2012. 1. 2.

제주올레 렌터카. ( http://jejuollerentcar.co.kr )

제주 오렌지여행에서 숙소 일괄예약




오늘 공판에 함께 참여한 장기초 최선생님의 고향은 제주도. 어제까지 감귤농장에서 귤 따고 오시느라 입술이 부르텄다. 오는 길에 함께 고촌까지 왔는데, 제주도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 크시네. 좋은 이야기 슬픈 이야기 등등 하면서 고촌에 내려드렸다. 


갑자기 낸 경아의 의견.
"제주도 다녀오자!"
"어?"
경아는 주로 쿨하게 일을 저지른다. 내겐 없는 품성. 그길로 저녁에 항공권을 검색하니 가격이 환상인데?

1. 항공권 상태

 
1인당 왕복  56000원. 물론 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등을 합치면 1인당 왕복 9만원 정도 드는 거지만.
이 값은 KTX 부산 왕복비보다 싸다! 

2. 렌터카.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제주 스타 렌터카의 가격이 환상적. 이게 과연 가능할까? 6일 동안의 가격이 52500원... 


스타 렌터카에서 전화가 왔다. 일단 클릭 안됨, 자차보험 없는 차량 없다고 한다.
뭐 그럴 수 있다. 당장 내일 쓸 차를 오늘 예약하는 말도 안되는 행동을 했으니.
그래서 올뉴모닝 바이퓨얼로 3일간 신청하고 견적을 내니 103000원이다. (자차 일반 보험 포함) 하루에 35000원 꼴.
나쁘지 않다. 일단 내일 11시까지 입금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 취소되니 좀 더 검색해 보기로 한다.


두번째 검색된 곳은 제주올레 렌터카. ( http://jejuollerentcar.co.kr )
이곳은 자차보험료가 홈피에 공지되어 있는 곳이다. 2012년형 레이를 신청해 두고 6일 정도를 계산해 보니 132000원이네. (일반 자차 포함). 더 싸다.  쏘울이나 마크리는 여기서 3만 정도 아래다. 

상담전화를 걸어 보니 오늘은 일단 조기 업무마감되었으니 차량 확인이 안된다고 한다. 내일 8시경에 연락을 주겠다고. 일단 인터넷 상 예약은 해 놓으래서 예약해 뒀다. 상담받으시는 분, 목소리에 신뢰가 가는 사람이네.

 

오후 9:10분. 
제주올레서 전화가 왔다. 원래 내일 아침에 전화 한다고 했는데 당장 내일 떠나는 고객이라 지금 전화한다고 한다. 아, 믿음가는 태도.
차는? 레이가 없다. 당연한 결과. 최신 차종은 좀 일찍 예약했어야 한다고. 당근 옳은 말씀. 대신 포르테로 잡아 뒀네. 경차 없고 디젤차 없단다. 포르테 한대 남아 있대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결제했다. 
렌트비용은 87000원, 보험비용이 37000원.  총 124000원. 제주공항 5번게이트서 전화하면 마중나온다 한다.

이 업체, 모든 면이 합리적이다. 

3. 숙소와 할인 쿠폰
제주 오렌지여행이라는 곳에서 숙소를 일괄예약했다.  각종 펜션들이 50% 정도 할인가에 나와 있다. 이곳은 다른 여행도 예약할 수 있는 곳인 듯 하다.
일단 예약 하고, 전화상담을 통해 숙소가 가능한지 확인한 후 송금하면 예약되는 시스템이다.
3일부터 8일까지 6개 펜션을 일차 예약했다. 그 중 금,토요일의 펜션이 꽉 차서 다시 다른 곳으로 변경하여 예약 후 상담하니 바로 예약 확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