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둔대2기(06-08)

2008-05-27 우리나라는 친미의 성역인가?

by Anakii 2008. 5. 27.
웃긴다. 한국전쟁이 끝난지 50여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우리가 반미를 하면 안되는 것인가? 
미국은 다른 나라, 그것도 전세계의 평화에 위협을 주는 나라다. 우리나라에 반대하는 반한 이라면 나쁜 넘이 될 테지만 다른 나라 중 어떤 나라가 맘에 안들어서 반대한다고 나쁜 건가? 

우린 왜 미국을 반대하면 안되는가? 
생각해 보라. 그럼 반중, 반일, 반러시아, 반탄자니아(?)도 나쁘고 욕먹을 일인가? 

이상한 일이다. 반미가 죄악시되는 것으로 보아 아무리 봐도 한국은 미국의 식민지다. 그리고 반미를 죄악시 하는 이들은 미국의 한국 총독부 소속인가 보다. 

저 반미를 반일로 바꾸어 놓고 1910년대의 상황(당시의 관변언론들)과 비교해 보면 좋겠다. 당시 언론 역시 독립군들을 폭도라고 표현했었으니까

아마 100년쯤 지난 뒤의 역사가들은 지금을 교묘한 식민지 시기라고 평가하지 않을까?



최경일
경제, 군사적 의존도가 높으니 할 수 없는 일이지요. 일본에게도 얼마나 의존도가 높은가요. 개헌해서 노무현같은 사람이 한번 더 출마하면 좋겠음. 요즘은 2메가 때문에 짜증나요.
2008-06-11
18:41:07

노무현은 역사가 요구한 정치가이긴 했지만, 이명박 정권을 탄생시킨 일등공신이야. 그런 사람이 더 이상 대통령 노릇을 안 했으면 해. 
요즘 보면 참으로 가증스럽게도 맘 편하게 지내고 계시더구만. 
거시적으로는 역사의 요구에 충실했으되, 미시적으로는 반환경, 반서민, 신자유주의를 표방했던 왕자병 대통령이었는데도 말이지. 

마찬가지로, 거시적인 역사 관점으로 볼 땐, 일본이란 나라는 다 썩어가던 조선을 환골탈태 시킨 업적(?)이 있긴 하지만 우리가 그 나라를 찬양할 수는 없잖겠어? 마치 요즘 뉴라이트 녀석들 하는 것 처럼. 

노무현은 역사의 필요 "악"이 되었었고 그의 효용성은 이제 끝이야.
2008-06-12
23:07:15
최경일
그런가요? 하도 스타정치인이 없으니 퇴임한 사람에게 기대를 하게 되는 현실이 참 부끄럽네요. 현 대통령이 인기가 없지만 그렇다고 다른 정치인이 인기가 있는게 아닌 이상한 정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