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공부/연수 기록

체육연수 :: 플라잉디스크 게임들

by Anakii 2013. 3. 29.

* 플라잉디스크 볼링 게임

* 얼티밋 게임

* 디스크골프 게임


12인치 고깔콘, 고깔콘 뒤에 점수판이 있어서 점수를 올릴 수 있으면 좋겠다. (자석을 이용한 점수 계산도 좋음)


A-B-C 3명이 1조.

A는 플디를 날리고 뛰어가 콘이 넘어지면 세워주는 역할. (B가 됨) 점수를 내면 점수도 올림
B는 플디를 주워 C에게 건네주는 역할 (C가 됨)
C는 플디를 받아 던질 준비를 함 (A가 됨)

점수 : 고깔콘 하나 넘어뜨리면 10점. 고깔콘을 땅에 떨어뜨리면 20점

* 플라잉디스크 변형 볼링

콘 9개, 강의 책상 두 개, 플디 여러 개

A-B-C 3명이 1조.

A는 플디를 날려 콘을 맞추는 역할 (한 라운드가 끝나면 자기가 넘어뜨린 콘을 세우고 점수를 올리고 B가 됨)
B는 플디를 막는 역할 (한 라운드가 끝나면 C가 됨)
C는 플디를 주워 모으는 역할 (한 라운드가 끝나면 A가 됨)

* 플라잉디스크 얼티밋 게임



콘과 라인기를 이용해 엔드존(사진의 빨간 선 부분)을 만든다.

얼티밋은 프로팀까지 있는 경기이며 경기장 안에서 플디를 패스하면서 상대편 엔드존에 들어간 우리 편에게 패스를 연결시키면 득점되는 게임.

* 플디를 잡고 있을 때는 피벗 스텝만 가능하며 3초 이내에 패스해야 함.

* 선수끼리 신체 접촉할 수 없음.

* 상대편이 패스 중인 플디를 손으로 쳐 내면 우리 소유가 됨. 가로채면 바로 패스로 연결할 수 있음.


※ 모둠 대항이 좋지만 인원수를 고려하여 전반은 여학생, 후반은 남학생 게임으로 해도 좋다.

※ 디스크를 날리고 받는 연습이 충분해야 한다. 바람이 불 때는 디스크 헤드를 낮추고 패스해야 디스크가 떠서 엉뚱한 곳으로 가지 않는다.

※ 게임 전 후엔 상대편과 인사하여 스포츠맨십을 갖춘다.

* 플라잉디스크 골프 게임



과녁으로 할 수 있는 것? 멀티콘 + 후프. 디스크 캐쳐가 없다면 후프, 양동이 등으로 홀을 만들면 된다. 홀을 통과시키는 것, 넣는 것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한다.

출발마커에 발을 대고 1번홀로 날림. 두번쨰 부터는 가장 가까이 던진 사람 순서대로 날림. 홀에 디스크를 넣었을 때 까지 던진 횟수를 홀타수로 기록한다.

기록지와 노트보드가 필요함. 


※ 한 홀이 끝나고 다음 홀로 이동할 때 빠르게. 1차시에 다 돌 수 없을 수 있음

※ 다른 모둠의 디스크와 섞일 수 있음. 자기의 디스크 잘 기억하기

※ 게임 전에 전체 홀을 교사와 함께 돌면서 출발 지점과 홀 위치, 규칙과 주의사항을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