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연수 :: 협동,존중,참여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킨볼게임

연수와공부 2013. 3. 29. 14:46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 킨볼 리시브

* 킨볼 서브

* 과일 바구니 게임

* 킨볼 게임


※ 기본 기능 연습 전, 킨볼 리드 업 게임 등과 같이 킨볼과 친해지는 연습을 한다.

※ 키가 작거나 팔이 짧아 혼자 하기에 어려운 학생들은 교사가 바운드를 해 준다.

※ 공의 갯수가 많지 않으므로 남녀로 나누고 잘 하는 아동을 리더로 삼아 나머지 학생들과 주고받는 연습을 한다.

* 킨볼 리시브하기

준) 킨볼 2개

킨볼을 통통 튀기다 어느 정도 뜨면 세게 쳐서 머리 위로 띄운 뒤 두 손과 머리를 이용해 들어 올린다.

* 5~7m떨어져서 서로 주고 받기 한다. 공을 보낼 때 이마 쪽으로 딛고 보내는 것이 좋음

* 공이 발쪽으로 다가올 때 발등부터 정강이 부분을 공 밑으로 집어 살짝 친 뒤 공을 띄워 들어올린다.

* 가슴을 향해 강하게 날아올 때 몸을 뒤로 젖히고 두팔을 뻗어 공을 받치면 공이 떠오르게 됨.


* 킨볼 서브하기

[기본 포지션 세팅하는 법]

- 1명 + 2명 하여 세 명이 함께 공을 들어줌. 공격 당시 세명이 모두 공에 손을 대고 있어야 함.

[공격하는 법]

최소 킨볼의 두 배 거리만큼 날아가야 한다. 1m정도는 수평으로 날아가야 한다. (심판이 판정) 

공이 곧바로 떨어지면 심판은 두 손을 아래로 쭉 뻗어 '하향' 사인을 하며 공격을 제외한 두 팀이 1점씩 얻는다.


* 과일바구니 게임 (워밍 업)

술래가 가운데서 "옴니킨 수박!" 과 같이 과일 이름을 부르면 그에 해당하는 친구들이 나와 공을 받는 게임.

한번 나왔던 팀이 공을 성공적으로 받으면 그 팀이 술래가 되어 공을 위로 높이 올리며 다른 과일을 부르게 된다. 

* 킨볼 게임 (본 게임)

※ 10초 이내 세팅, 5초 이내 공격.

게임장은 가로 X 세로가 15m~21m까지 허용된다. (콘으로 영역 정하기)

팀은 블랙, 그레이, 핑크의 3팀.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3
  1. 이세민 2013.12.11 00:19 Modify/Delete Reply

    정말 좋네요^^잘 읽었습니다!

  2. 2015.11.10 14:32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anakii 2015.11.11 09:37 신고 Modify/Delete

      제가 쓴 글은 사용해 주시면 영광입니다만, 이미지들은 김양수선생님의 강의자료 캡쳐라서 김양수선생님께 허락을 구하시면 되겠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