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연수 :: 즐겁게 체력을 길러요. + 셔틀런 설명

연수와공부 2013. 3. 27. 23:20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체력 향상 교육의 필요성 : 심폐지구력은 체력의 바탕.

체력측정 방법은 선진화되었지만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은 제자리.

즐겁게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 나르고 날라도 게임

* 수준별 셔틀런 활동

* 콩주머니 술래놀이


* 나르고 날라도 게임

준) 팀별 후프 1 , 콩주머니, 음악

1) 15~20m정도의 정사각형 그라운드 네 귀퉁이에 후프를 놓고 각 팀의 보물창고로 한다.

2) 달려가서 상대 보물창고의 보물(콩주머니)을 가져와 내 창고에 넣는다.

3) 정해진 시간 안에 가장 많은 보물을 가져온 팀이 우승.

* 내 보물창고에 보물을 던져 넣을 수 없다.

* 한번에 한 개만 옮길 수 있다.

* 한번 간 곳은 곧바로 가지 못하고 다른 곳에 갔다가 가야 한다.

* 창고에서 방어할 수 없다.

* 가로 세로 대각선 모두 갈 수 있다.

※ 부딪히는 것 매우 주의.

※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하여 덜 지치도록 돕는다.

* 내가 더 뛸게! (수준별 셔틀런 활동)

(15m입니다.)

운동장에서 할 때는 선수마다 뛰는 레인을 그려주는 것이 좋다.



1) 2인 1조 짝을 지을 때 같은 성별, 또는 체력이 강한/약한 친구와 짝을 짓자

2) 짝과 미션 수행 후 원 위치로 돌아오되, 미션은 서로 다른 10가지 방법으로 한다.

3) 10개 까지는 미션대로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하이파이브만 하고 돌아온다.

4) 미션 수행이 안되거나 출발선으로 돌아오지 못하면 탈락임.

5) 너무 지치면 짝과 손을 잡고 영역 밖으로 나온다.

* 콩주머니 술래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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