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Eeepc 904HA에 Win7 라이트 버전 설치하기

by Anakii 2012. 4. 3.


처제의 넷북을 새로 입양해 왔다. EeePC904HA. 아톰270에 하드 160 램1기가. 
윈도Xp냐 7 이냐 고민하다가 윈도7 라이트 버전으로 달려보기로 했다. 

라이트 버전은 [이곳:빅쉿님블로그]에서 구한 버전. 이것을 USB씨디롬 영역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 USB에 넣고 부팅하여 설치했다. 이 외 [지나가는길 님]의 블로그에도 토런트가 있다

설치 시간 20여분. 상쾌한데? 하지만 EeePC의 단축키 등등이 전혀 작동 안되므로 조금 손을 봐 줘야 한다.

1) 아수스 홈페이지 드라이버 다운로드에서 검색하니 바이오스와 라이브 업데이트가 있다. 바이오스 다운로드해도 설치할 방법을 모르겠고, 라이브 업데이트는 설치하니 서버를 찾지 못하겠다는 말만 나온다. 이런.

2) 네이버 EeePC 유저 카페에 가입해 정보를 찾다 보니 카페에서 운영하는 정보사이트가 있다. 이곳에서 ACPI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하니 단축키를 쓸 수 있게 되었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이란 것도 있는데, 이건 별 필요 없어 보여 설치했다 지웠다. 라이브 업데이트도 삭제.

3) 윈도 라이트 버전이라서 그런지 노트북 화면을 외부 모니터로 보내는 파일이 빠진 것 같다. 
"intel igfxext.exe not running" 하니 화면을 전환할 수 없다는 에러메세지가 뜬다. 이건 화면 드라이버의 문제다. 3dpchip 프로그램을 구해다 인텔 950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니 해결. 

이제 차차 설정을 해 봐야겠다만... 윈도 7 체험 지수가 2.1이라.. 

720p 동영상을 상영하니 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도로 XP로 돌아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