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레이 차박을 위한 평탄화, 미니멀 차박 캠핑 준비

by Anakii 2019. 3. 10.

3/9 레이 평탄화

레이로 차박을 해 보려고 합니다. 매트는 2017년 말에 구입했지만, 엄두가 안 나 그냥 보관만 했던 파보니 매트입니다. 구입했을 땐 7만원대 후반이었는데 지금은 65천원 정도네요.

지난 겨울에 다녀온 뉴질랜드 캠퍼밴 여행을 통해 미니멀캠핑이 좋겠다는 생각에 용기를 다시 냈습니다.

제 차는 2012년 디럭스(기본)사양입니다. 뒷좌석이 움직이지 않고 트렁크가 무척 좁지요. 의외로 이런 형태가 평탄화하는 데는 무척 좋았습니다. 

1) 뒷자리 헤드레스트를 빼고 시트를 접습니다.

2) 운전석 헤드레스트를 빼고 좌석을 앞으로 쫙 밀고 최대한 뒤로 눕히니 맞춤인 듯 뒷자리와 꼭 맞네요.

3) 조수석은 헤드레스트와 상관 없이 앞으로 접고 오히려 뒤쪽으로 쭉 밀었습니다. 매트를 놓았을 때 허리 부분을 받쳐주기 위해서입니다.

더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nCijjPc2pm8

 

4) 매트를 깔고 차에 있던 카렉스 3one 청소기로 바람을 넣었습니다. 주입,배출이 다 되는 신박한 청소깁니다.

이 매트는 꼭지당 밸브가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입시에는 위쪽 밸브를 열고 배출시에는 아래쪽 밸브를 엽니다. 위쪽 밸브는 바람이 역류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5) 매트 설치 완료. 설치 후에도 트렁크와 앞,뒤자리 사이, 앞자리 아래쪽 등등에 공간이 있어서 가스버너와 냄비 등 그릇류를 수납할 수 있겠군요. 

▲ 차 안에서 본 모습입니다.

저녁(외부온도 11도)에 요 하나 깔고, 침낭을 다 열어 이불 삼아 덮고 있으니 아늑합니다. 의외로 좋습니다.  

* 조수석과 뒷자리 사이는 최소 28cm 입니다. 앞으로 밀면 더 길어질 수는 있겠지요.

* 조수석이 뒷자리에 비해 앞쪽이 높기 때문에 평평해 지지는 않습니다. 대책 마련 요함.

* 조수석 쪽 매트의 높이는 40cm입니다.

높이 40cm테이블을 매트 사이에 놓아 볼까 생각하고 찾아봤는데 좀 길군요.

또, 매트를 뒤집어 운전석을 살린 분이 계시는군요. (출처)

저도 매트를 뒤집고 요와 침낭을 깔아 보았습니다. 운전석 젖힌 의자가 조수석에 비해 낮아 높이를 맞추어 줄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이 외, 재미있는 아이템들

* iKamper의 멋진 사각형 주방세트(테이블겸용) 높이가 47cm. 무려40만원? 박스 구해 만들어보면 어떨지.

* ikamper 의 루프탑텐트 스카이캠프. 무척 편리해 보이는데 무려 4백만원입니다. 컥.

* 트렁크에 물건 넣을 때 쓸 조립식 박스 (트렁크 폭은 32cm에서 높아질 수록 좁아짐)

카렉스 트렁크정리함이 45*31.5*25사이즈다. 이게 좋을듯. 20kg까지 수납.

굿픽스 폴딩박스는  43*30*23 이다. 이것도 괜찮다. 만원 초반대의 가격

이마트에 있는 빅앤트 접이식 트렁크정리함은 54*36*30이다.

 

미니멀 차박 캠핑을 위해 필요한 것

취침 - 평탄매트, 담요매트, 침낭(2명이 1개), LED걸이등, 펌프

전원 – 보조배터리, 시거잭 충전기(USB-PD포함), 케이블

재미 – 패드와 노트북

식수와 청수 – 식수용 물통, 청수용 물통 필요. 5L정도 * 2 

식수용 물통 4.73L 워터탱크 , 캠핑용 워터백

폴딩 실리콘 버켓 (설거지가능)

취사 – 가스버너, 가스, 얇은 도마, 팬, 냄비, 칼, 수저2, 식재료보관 쿨러백

기타 - 쓰레기통용 박스

테이블,의자 - 테이블은 트렁크 정리용 박스 활용, 의자는 접이식으로 2개.

세면,샤워, 화장실 – 필요없음. 휴게실 활용. 캠핑장 들어가면 많음

해먹! 쓸 수 있구나!

 

* 매트에 바람 넣었던 카렉스청소기 안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