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노벨뷰 NS-600 사용기

by Anakii 2013. 10. 10.

운동장에서 준비운동할 때 국민건강체조나 스트레칭 배경음악을 돌릴 장비가 필요해서 구입했습니다. 현재 20W펜더 기타앰프와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운동장에서는 전원 문제가 있으니까요. 18W라는 표면 출력에 혹해서 구입했습니다만, 생각 외로 출력이 작아 반품 상담도 했습니다.

운동장에서 못 쓸 것 같다고 반품 상담 끝내고, 생각해 보니,

 "겨우 3만원에 mp3겸용 스피커, 그것도 리튬이온 충전용으로다가,사운드도  꽤 쎈데. 이걸 반품하는 게 맞을까?` 싶어 반품 포기했습니다.  가격에 비해 품질에 지나칠 정도로 좋다는 판단이 들었으니까요.

어차피 3만원짜리 스피커로 운동장에서 쓰려던 제 생각 자체가 과용이었던 거니까요. 반품 상담 중, 운동장용으로는 NS900 (30W짜리 크리넥스 티슈곽 크기의 제품)을 추천하시더군요. 나중에 운동장 수업을 주로 하게 되면 생각 해 보죠.

생각해 보니 18W라고 하나, 우퍼가 13와트일 뿐, 양쪽 메인 스피커 출력은 5W 에 불과할 뿐이잖아요. (2.5W * 2개) 소리가 작을 수 밖에 없죠.

아래에 상세한 평 올립니다.

===============================================================================

[외형]

* 블루베리 색을 구매, 하이그로시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마무리 만족입니다.

* 스피커가 비스듬하게 눕도록 각도를 주어 고무 다리로 마감했습니다. 유리 책상 위에서 전혀 진동 없으며 나무 책꽂이에서도 진동 없습니다. 우퍼가 강하여 스피커가 움직이는 일이 있는데 그 부분을 최소화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베이스가 강조되는 음악에서는 나무 책장에 놓은 스피커가 자꾸만 앞으로 이동합니다 (^^)

[기능]

GOOD

* SD카드 인식 무척 빠릅니다.

* 충전 중 음악감상 문제 없습니다.

* 라디오 기능 편리합니다. 안테나 잘 잡힙니다.

* 충전지, 엄청 편리합니다. AAA쓰는 포터블 스피커 쓰다가 이걸 써 보니 신세계.

SOSO

* AUX입력일 때 음량이 다소 줄어드는 문제가 있습니다.

* 녹음 기능은 그저 그렇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음질은 그닥.

[음질]

* 블루스 음악을 들으며 씁니다.

좀 날아간다고 해야 하나요? 베이스가 적은 음악일 경우 우퍼의 효용이 줄어들어 조금은 날카롭게 느껴집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중 락과 중저음이 그나마 부드러운 설정인데도 조금 날카롭다는 느낌입니다.

조금 Treble을 줄인 설정이면 좋겠습니다.

베이스와 보컬이 강조되는 음악은  '갑'입니다. 특히 보컬 솔로 부분에서 실감 납니다.

* 노트북에 연결해 강의 들어 봅니다. 소리가 부드럽습니다만, 작습니다. 뭐, 부드러워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만 AUX입력 시 출력은 대략 2W정도라고 느껴집니다.

[음량]

아래와 같은 거실에서 최대출력이면 시끄럽다고 태클 들어옵니다. 음질관련 문제이기도 할 텐데 좀 날카로와서 더욱 시끄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캠핑 용도라면 추천,

여럿이 모여 디스코파티 벌일 거라면 글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