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2010 필리핀 여행 루트

TRAVEL/10~11 필리핀,몽골 2010. 1. 30. 02:10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당초의 여행 루트는 Manila - Cebu - Negros 순으로 문화와 자연 환경을 둘러보는 것이었다.

하지만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여행 지침서인 론리 플래닛 Lonely planet 으로는 전체적인 일정을 미리 구상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한국이나 일본 여행 책자들의 경우 다루는 곳은 적지만 추천하는 여행코스에 대해 자세한(때로는 지나친) 도움말을 주는 반면, 론리는 광범위한 지역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고는 있지만 상황 대처하는 데 있어 친절하지는 않은 편이기 때문이었다.

사실 그런 것이 진정한 여행의 묘미를 살리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여행에 대해 세세한 부분까지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불안해하는 나와는 달리 경아씨는 여행의 묘미란 현지에 가서 부딪혀 보는 것이며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나름의 대처법이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기에 일단 나도 그 태도에 따라 보기로 하고 여행을 시작한 거다.

큰 틀만 있는 무일정 여행. 현지에서도 몇 번이나 바뀌는 계획. 게다가 국내선 비행기만 4번 타는 와중에 비행기를 놓치기도 하고. 겨우 겨우 마닐라 - 보라카이 - 세부 - 팔라완 종단 - 마닐라의 필리핀 일주 루트를 완성했다.

tags :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