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14

시그마 Dp0 Quattro에 뷰파인더 뷰어 설치하기 작년 8월에 구입한 Dp0 Quattro. 쓸 수록 물건이다. 쨍한 해상도는 물론이고 초광각이라서 풍경을 담기에 엄청 좋다. 35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중고. 예전에 쓰던 Sigma DP2도 사진 품질은 엄청난 기기였지만 준망원 (50mm, 환상 85mm)에 F2.8인데도 사정없이 떨어지는 셔터스피드, 초점 잡는 시간 1초 반. ㅋㅋㅋ 참 어렵게 어렵게 사용했었는데, 이 녀석은 빠른 초점, 초광각이지만 매크로도 가능한 짧은 초점 거리, F4.0 이지만 웬만한 흐린 날에도 셔터스피드를 잡아주니 엄청 좋았다. 물론 화창한 날엔 쨍하니 더 좋지만. 그런데, 화창한 날은 사진 품질은 좋겠지만 LCD가 잘 안보여 수동초점을 못쓴다. 특히 꽃 찍을 때. 이런 문제에 대비, 시그마에서 LCD 뷰파인더를 출시.. 2020. 3. 27.
히익끼익 소리 5시 반에 깼다. 기분나쁜 소리가 들렸다. 음산하다. 환청인가 하여 나가 보니 조금 더 크게 들린다. 가까이 멀리 로 장소를 바꾸어가며 들린다. 실제 나는 소리다. 사람 소리인가 하고 긴가민가 하여 찾아봤다. 호랑지빠귀라는 새. 일명 귀신새라고 한다. 2020. 3. 27.
우리집-버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정류소는 고정1리 정류소, 버스는 두 대 다니는구나. 72A번-경기버스정보 사이트 : 마송-조강 72B번-경기버스정보 사이트 : 마송-개곡리 2020. 3. 22.
주거급여,노노케어,장기요양신청, 의료보험, 치매센터등록 주거급여 신청 (마이홈 포털 안내) 부양의무자 소득 및 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4%(4인기준 203만원)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함. 기초수급자로 등재되며 기초수급 중 주거급여 대상자가 된다. 기초수급자 자격과 급여의 종류 이를 위해 동사무소에 전입신고를 할 때 주택무료사용 대차 확인서를 받았다. LH에서 실사도 나왔다. LH기준 임대료의 60%를 보조 받는다고 한다. (김포시 기준 액 102천원) 2018년 10월부터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면서, 내 소득이 있더라도 아버지 소득 기준으로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아버지는 이 사실을 두고 이렇게 말했었다. "LH에서 내 임대료를 대신 내 주게 되었다" 주거급여는 만 30세.. 2020. 3. 16.
e학습터 가입, 학급수강 과정 1. e학습터에 로그인하고 수강가능학급 을 누릅니다. 2. e학습터는 우리반이 아니어도 수강할 수 있는데, 우리학교학급 부분의 4학년 Good반을 골라 수강신청 하면 된답니다. ③ 가입시 학교선택 부분에서 운유초등학교와 4학년을 입력하시는 게 중요~ ⑥ 수강가능학급 화면에서 4학년 선생님들께서 개설하신 학급이 모두 보입니다. 그 중 운유 4학년 Good~반 에 수강신청 합니다. 2020. 3. 16.
재택근무, 기계식 키보드로 생각난 '원칙' 재택근무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짐에 따라 재택근무라는 異常한 일을 하게 된다. 1) 이 알리미로 아동의 건강과 학습상태 파악하기 (매일) 2) 이 학습터에 학급 개설, 교수학습 컨텐츠 제공하기 (현재 22명 등록) 3) 이 학습터 꾸준히 관리, 질답 받기 (현재 국,수,사,과,영,과외공부,진단평가 컨텐츠 올림) 4) 건강상태 확인과 학습상태 확인, 학부모에게 보내는 기초조사 등등 회신 상황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은 학부모에게 문자 보내기 (스쿨 메신저 이용) 올해부터 안심번호를 사용함에 따라 문자 보내는 것도 모두 스쿨메신저를 써야 하고 전화 거는 것은 학교전화로 걸어야 한다. 그래서 재택근무시에는 전화 못 건다. 이런... 5) 학교가자닷컴과 함께놀자 닷컴에서 새로운 컨텐츠 검증하여 이 학습터에 안내하기.. 2020. 3. 16.
추가단말서비스 문제. 3/16 추가단말서비스 신청? 난생 처음보는 화면이 뜨고 다른 사이트 진입이 안된다. 인터넷 신청 때 가정당 PC두 대 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이후 추가되는 PC마다 5500원씩을 내야 한다는 게 이 정책의 골자다. 인터넷 가입 도우미서비스 100메가에서는 이렇게 말했다. "정해진 대역폭을 나눠 쓰는데 돈 더 내라는건 탕수육 2인분 시키고 3명이 먹으면 돈 더 내란 것과 같죠? 이 메세지 자체는 랜덤으로 추출하는 거고, 추가 1대당 5500원이지만 잘 이야기하면 3대부터 그냥 5500원으로 쓸 수도 있어요" 역시, 일단 이 사이트는 통신사정책 자체에 대해서는 긍정하는 분위기니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검색해 봤다. 클리앙에 예전에 올라온 글에 그 원리를 밝힌 글이 있는데 지금은 삭제되었다, 결국 P2P.. 2020. 3. 16.
대구사태(?), 강기갑화이팅! 미디어오늘 대구·TK신문, ‘대구사태’ 발언 김어준 비판 에 대한 내 댓글. 산사태, 비상사태, 눈사태 등등에서 보듯 '사태'는 가치중립적 용어다. 하지만 광주'사태'란 말은 틀렸다. 왜? 그 일이 가치중립적인 게 아니라 권력을 찬탈하기 위한 행동으로 일으킨 범죄를 '사태'라는 용어를 이용하면서 사고친 것처럼 호도했던, 적반하장의 역사를 나타내기 때문. 대구'사태'는? 산'사태'라는 말처럼 대구 지역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단지 거기에서 일어났던 일이라는 말인데 그 말에 민감증을 보이는 이들은 어떤 자들인가? 광주민주화운동을 '사태'라는 말로 적반하장의 역사를 만들었던 자들에게 그 근원이 있는 것 아닐까. 국내 확진자의 90%가 대구경북에 밀집해 있다는 건 대구경북이 특히 어려움을 겪는 다는 것이고 그러니.. 2020. 3. 11.
로그인보호서비스, 병천순대, 밥솥수육,비어머신 로그인도용방지 서비스 (로그인 보호서비스) 해지. 물건 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불쑥 로그인보호서비스라는 창이 떠서 무심코 OK를 누르면 월 1100원의 로그인보호 서비스에 가입 된다. 어떤 로그사이트에 로그인을 할 때 본인의 휴대폰 위치와 비교하여 의심가는 로그인일 경우 문자로 알려 주는 서비스, 물론 유용하지만, 가입 경로가 수상하다. 내 물건의 결제 진행 상황인 줄 알고 무심코 누르게 되고 나중에는 어디서 해지해야 하는 지 난감해 지니까. 일단, 사이트 가입경로는 결제시 뜨는 팝업이다. 무시하고 넘어가도 되는데 뭔 인증번호 이런 말이 나와서 잘 읽어보지 않으면 낚인다. 여기서 낚인 후에는 어디서 해지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한데, 여기다. 휴대폰 통신사는 알뜰폰인 경우에도 원래 알뜰폰이 속해 있는 통신.. 2020.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