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31 김포 정보공시 연수

SCHOOL/개인정보 | 정보공시 2011. 3. 31. 15:46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 정보공시 지침 PDF파일과 강의용 PPT는 helpsys 사이트 공지사항에 있음 (바로가기)

입력담당자 지정, 교내연수후 연수결과 제출(?)
근거자료 준비 : 입력자에게 입력한 근거가 되는 자료를 프린트하여 제출하도록 해야 한다. (수기결재, 결재인 이용. 오류가 났을 경우 재입력 할 수 있도록. 만일 전자결재처리된 자료는 전자결재일자 기록)

수시항목입력 : 수시차수관리 - 수시기록할 일자 입력 후 수시입력할 항목을 지정해서 저장하고 담당자를 지정하면된다.

학교에서 이루어진 활동들에 대해 수시입력한 내용을 기준으로 학교평가한다고 함.

제외항목관리 : 학교에 전혀 해당되지 않는 내용을 저장해 두면 오류를 막을 수 있다. 만일 담당자 착오로 제외항목관리로 저장하면 정보공시 작업 끝난 후 정정대장을 작성하여야 한다.

결재난 문서를 취소할 경우 교무업무와 마찬가지로 기결문서 취소 기안을 하여 처리한다.

자료입력 후 검증 - 검증시 진행상태가 진행중으로 나오면 시스템 오류이기 때문에 교육청 담당자 (김포의 경우, 김복현씨 031-980-1131) 에게 전화하여 처리한다.
검증시 오류가 나오는 경우 만일 인정오류라면 그냥 진행한다. (검증은 조건문에 의하므로 인정오류가 날 수도 있다)


작성-제출 프로세스

작성자 - 자료검증, 자료취함, 자료등록, 제출자료검증, 제출자료 조회 후 제출자료 작성자마감으로 마감
확인자 - 확인자 마감 (결재할 때 내용을 보면서 할 수 있음)
총괄담당자 - 제출자료 관리자마감 마감하면 상신 버튼이 나오고 상신결재가 끝나면 제출 버튼이 생겨서 제출하면 됨

정정대장 결재 완료가 되면 완결자료반영 버튼으로 반영을 하여야 한다,.

정보공시 실습용 사이트 second-edu.wo.to  (id : jgpuser 비번 없음)


4월 공시 준비

1. 학교정보관리 확인하여 저장
2. 공통사항 관리
3. 수시차수관리 (수시 입력할 내용이 있을 경우)

1-1.학교 규칙 및 제규정 (45쪽), 학교운영위원회 구성현황(운영위담당)

8-2.학교운영위원회 심의결과 안건 부분에는 해당 안건마다 한 줄로 올린다. 같은 회의에도 여러 안건이 존재할 수 있다. 대신 심의결과 파일은 하나로 올리면 된다.

4-1. 학년별 평가계획 : 00초 2011학년도 0학년 평가계획.HWP 로 학년별로 올리면 편리하다. (학기별로 올리면 번거롭다)

4-3. 교과진도 운영계획 (4월 공시에는 1학기, 9월 공시에는 2학기. 학년부장반의 진도표. 이지에듀에서 진도표 한글로 만들어 올리면 된다.)

11-1. 학교폭력 예방교육현황 : 해당 건수가 없으면 제외처리하고 제외사유 작성

11-2.학교폭력대책자치위 심의 결과 : 해당 건수가 없으면 제외처리하고 제외사유 작성
가해/피해학생이 우리학교 학생일 경우에만 입력. 다만 가해학생이 타학교이고, 피해학생이 우리학교일 경우라도 우리학교에서 심의건수가 0 이면 제외 가능하다.

단위에 유의. 건, 명, 천원, 원 등등등등등.....

15-6. 학생 학부모 상담실적
전문상담교사가 상담한 경우. (우리학교는 해당되네)
동시에 두명이상 상담하는 경우 실적은 1건. 순차적 상담은 2건. 재량활동수업을 하는 경우는 상담실적에서 제외.
학부모 상담주간 일WJD (HWP파일)

15-6-2. 위기극복학생 현황 - 간략히 입력

15-11. 네이스 새 시스템으로 이관되면서 팝스 자료가 유실된 경우, 수동 입력을 해야 한다.

5월 공시준비

공통사항관리 - 교육통계랑 맞추어야 함. (교육통계입력 담당자와 협의. 4월1일자 교원명부 +
교원수 - 인턴교사 제외, 행정직으로 계약한 강사, 외부에서 파견온 교사, 유치원은 제외
포함(4월1일자 기준) : 교장/감,일반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교사,특수교사,파견간자, 기간제, 전임강사, 진로교사. (행정실에서 계약한 사서는 제외)
수업교사수 : neis에 교과목담당교사로 지정된 경우만. (보조수업하는 원어민강사 제외)

2-2.교과재량 등등 : 학교에서 만든 서식 그대로 입력
2-3. 수업일수 및 수업시수 현황 : neis 교육과정 부분에서 입력한 후 취합. neis에서 교과시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함.

3-1. 학년 학급당 학생 수 : 교육통계와 일치해야 한다.

3-2. 전출입 및 학업중단학생
전입 : 재취학,편입은 포함되지 않음. 순수하게 전입,출만 포함

5-1. 학교용지 중 교사대지를 제외한 모든 면적을 체육장으로 한다. 병설유치원이 있더라도 공동사용여부는 X.

5-2-2. 장애인 편의시설이 항목별로 하나라도 있으면 O
5-3 학교시설 개방에 관한 사항 - 학교시설 이용 수칙 및 신청서.hwp필요

6. 직위별교원현황
원어민교사 중 국내정교사 자격증 없으면자격(기타)

7.학교발전기금
현물은 금액으로 환산하여 접수 및 지출건수에 기재
전년도이월금, 이자발생애 모두 기재 (단위 : 천원)

9-1-2.급식비지출현황 : 급식비 지출내역에서 인건비 지출도 포함. 병설유치원에 해당되는 급식비는 모두 제외.
연간급식비지원총액-순수 학생지원금액만 입력(시설,운영비는 제외)

15-4. 학교도서관 현황 - 직원은 순수 사서 자격증으로 채용된 계약직만. (도우미 교사제외)

15-5 방과후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정보를 hwp 로 작성. 미확정된 자료의 경우, 나중에 정정대장으로 재작성
방과후학교 운영계획표 서식은 필수 포함 (176쪽)
특수학급 종일반, 돌봄교실도 포함
지원금액의 경우, 모든 지원금 포함.

15-9. 교원성과상여금 - 올해 지금분, 작년 차등지급률을 몇%로 했는가
2010학년도 00초 성과평가기준 (담당자는 교감)

원자료 취합 항목의 경우 담당자를 총괄 관리자로 하면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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