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월 로그

LOG/19-23(운유) 2021. 3. 16. 19:23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3/26 수영

1시간 10분 수영 후에 처음으로 배면뜨기가 된다. (!!!) 발이 가라앉지 않아. 무호흡 접영으로 25m 간 뒤 경아에게 멋지다고 칭찬 받았다.

3/25 KTM모바일 요금제 변경

15일 걸렸다. 전화 통화가 안된다. 114에 걸어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
요금제 자체는 좋다. 데이터 맘껏 15GB+초과시 3Mbps로제공.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이다. 부가세 포함 25300원.
카드 할인 프로모션이 있으므로 15000원 결제시 할인이니 10300원이 되네.

3/23 클라우드레디 라는 웹OS

- 델 미니 9에 설치해 보기, 김포페이 맞춤형복지에 신청하기. 클라우드레디 설치 가이드 (크롬에서 한글로 번역해 보면 쉽게 보인다) 

내 미니는 32비트 컴퓨터라서 32비트 버전을 받아야 하지만 2019년부터 32비트 버전은 개발,지원이 중단.

맞춤형복지, 온누리상품권이나 지역화폐로 쓰기

착한페이 앱에서 충전 후 이용내역에서 영수증을 스크린 캡쳐하여 저장.맞춤형복지 - 영수증신청란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  영수증 청구 현황에서 확인.

 

과정) 김포페이 충전 - 이용내역 캡쳐 - 갤러리에서 서명 입력 - 다운로드하여 위의 영수증첨부에 첨부

3/22, 듀오링고, 점프데스크탑, iplay30펜 팜 리젝션

점프데스크탑, 테크몽의 추천으로 학교PC에 설치, 집에서 원격운영을 해 보고자 했다. 원격 조종되는 컴에 설치하는 건 무료, 아이패드 원격조종용 앱은 15천원, 안드로이드용은 6천원, 윈도용은 무료다. 설치해서 접속해 보니 윈도 계정암호를 묻는다.  암호를 몰라서 일단 내일로

iplay30 pro용 액티브펜 분실하고 이주일, 결국 다시 주문 했는데 소파 위에서 찾았다. 판매자는 이미 한국으로 배송을 시작했고. 3/27배송 받았다. 혹시나? 해서 기본 배터리를 이 제품에 끼웠더니,이 제품은 팜 리젝션이 된다. 첫번 제품의 팜 리젝션 기능이 불량이었던 거다!

2월에 1400점으로 1등도 말도 안되는 거였는데 이번엔 900점도 안되는 득점으로 다이아몬드리그 1등. 세상에. 이번 주 리그 멤버들 모두 초보자들?

 

 



3/22 기초학력진단검사 매뉴얼. 기초학력진단사이트

 

 

 

 

 

3/21 LG 그램 구형 노트북과 아이폰 8 배터리 테스트

LG그램 대기 테스트
9:34 100% 10:30 94% 11:30 88% 14:00 75%

아이폰8 대기 테스트 (비행기모드)
11:30 100% 14:00 100%

아이폰8 음악 플레이 테스트

3/19 Anydesk, Penoval 펜

외부에서 컴퓨터를 작동시켜 업무를 보게 하는 원격 툴로서 가장 빠르다고 한다. 원격툴은 랜섬웨어의 주요 타겟이 되는데 리모트 데스크탑 포트를 바꿔 줌으로써 어느 정도 보안을 지킬 수 있다고. 학교 컴퓨터에 깔아 놓고 집에서 작동시키면 evpn안 써도 업무를 볼 수 있겠네.

 

 

 

 

iplay 340 pro 전용 Penoval pen. 처음에는 필압 부분 때문에 별로라 생각했다가 원노트를 쓰고 나서 점점 좋아진다는 느낌. 특히 아이들 명단 작업할 때 아주 편했는데 잃어버렸다. 다시 주문. 27500원이다. 

아이패드에 투몬 se를 설치하고 pc에도 설치해서 실행해 봤다. 화면은 잘 나오는데 애플펜슬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오히려 안드로이드 패드에 슈퍼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정전식 터치 패널 쓰는 것이 낫다. 더 이상 지출은 그만,

3/18 아이폰8 도착

13만원짜리 중고폰. 상상외로 아름답다. 배터리 78%인데 그것을 제외하면 놀랍도록 깨꿋하다. 

 

 

 

 

 

 


3/17 아이들 이름 배경화면, PC오류

Xnview-MP 버전에 새로 생긴 컨택트 시트 만들기. 28명 어린이들의 사진과 이름을 배경화면 (16:10)으로 만들 때의 설정. 기존 Xnview로 할 때보다 조금 흐리다.

 

 

 

 

 

 

아침, 네트웍이 시원찮다. 파일 하나 보내는 것도 이상해. 아이들이 줌 들어왔는데 4명 밖에 안보인다. 줌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니 아이들은 왕창 들어와 있는데 내게만 내 얼굴이 보인다. PC를 재부팅하니 아예 PC가 안켜진다. 어우구..

급히 아이패드 팀즈로 전환, 아이들을 불렀다. 한결이 빼고 다 들어왔는데 아이들 얼굴이 끊어졌다 연결되었다 한다. 팀즈로는 아이들 순서도 못 정하겠다. 겨우겨우 교과서 열고 수업하고 익힘책으로 확인완료.

인터넷엔 비슷한 증상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다. 

업뎃후 블랙스크린 || 검은화면 해결법

전원선 뽑고 30초 두었다가, 랜선 뽑고 모니터선도 DVI만 남기고 다 뽑음. 부팅하니 성공. HDMI가 의심되기는 한다. 

3/16 아이패드 프로 풀세트 만들기

아이패드 에어 4를 65만원에 구입하고자 했다가 판매자의 캔슬로 무위가 되어, 이미 주문했던 펜슬도 취소했다. 그냥 포기할 즈음, 당근에서 프로 3세대를 78만원에 판다고 했다. (고운누리님) 그분이 운유초로 와서 구입. 너무나 아름답게 새 것 같다.

펜슬을 검색했다. 135000원. 미개봉품이다. 구래동에 있는 쫘슬님에게서 구입. 케이스만 사면 되는데 유튭에 보니 아이패드 정품 폴리오 키보드 케이스 오타율이 높다고 한다. 다들 로지텍을 추천하네. 아마존에서 14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거네. 당근에서 검색하니 작년 11월에 구입한 것을 9만원에 파는 꼬모진님. 아침에 구입. 아이패드 쇼핑은 끝. 모두 101.5만원이다. 

 

 

 

 

3/12 멋진 손목보호 마우스, 아이폰 8

아이리버의 마우스를 구입했다. 오후 내내 손목이 편안... 그립감 부드럽고 클릭감 경쾌하다. 2003년에 우리반 아이에게서 아버지가 이런 세로그립 마우스 만드는 공장 운영하신다면서 유선마우스 하나를 선물받았었는데. 그 제품이 아마 우리나라 최초였을 것 같다.
세월이 17년 지났는데 아직도 디자인 변화 없이 이런 제품이 나오는 것도 신기하다. 원래 제품의 디자인이 너무나 시대를 앞서간 것일까?

 

 

 

 

아이폰 8 64GB 화이트를 구입. 세티즌.  129500이라는 저렴한 값. 2021년에도 쓸 수 있는 폰이란 평인데 어떨지?

3.14
어머니 아이핀 발급. 노트북에 pixma e409 드라이버 설치

3/12 13년된 청소기

2008년에 삼성 먼지따로 청소기 (VC-MCP715)를 샀다. 성능이 아주 좋아서 잘 쓰고 있다가 청소기 헤드 고리가 부러져서 거치가 안 되는 상태로 한 사년 정도를 썼다.  학교에서 청소용으로 두고 쓰는데 성능이 여전히 좋다. 흡입력이 빵빵해서 학교에서 쓰는 무선 청소기와는 차원이 다르다. 없어진 부품들이 몇 개 있어서 서비스 센터에 문의했는데, 응대 시간과 태도가 여전히 훌륭하고 부품도 준비되어 있어 1~2일 이애 내가 살고 있는 김포의 풍무동 서비스센터에 가져다 놓겠다고 했다. 여전한 서비스의 삼성이다. 이 먼지 따로 청소기 아무래도 명품 같은데.

먼지따로 청소기 먼지통 청소하기 (:)

 

 

 

 

3/11 37살의 나를 엿봤다.

옆 반 선생님은 37세. IT를 교육에 접목하는 데 전문가다. 내가 엄두도 안 냈던 팀즈를 우리 반에 접목시키려 한 데는 그 선생님의 능력을 기대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엄청 물어보고 많이 배운다.

하지만 확신에 차 모든 일을 진행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그를 따라 가면 뱁새 황새 따라가다 가랭이 망가질 듯한 느낌이 든다. 넘사벽.

적당히 따라갈 것은 가고 말 것은 말아야지. 내가 남은 힘이 있어야 아이들을 건사하지.

문득, 37세의 나는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내 37세의 기록(티스토리글)을 살폈다. 전사연의 일원으로 학교에 리눅스를 도입할 수 있을까 모색하던 프로젝트때 였네.

참... 그때의 나는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으로 살았었구나.

지금은 기억 하나도 안 나는 일 들이 기록 안에서는 살아 있다. 과거의 나와 조우하는 기분.  
이게 일기를 쓰는 이유면서, 선조들이 죽어라고 기록을 남긴 이유이겠다.

3/9~10 자가 격리

마눌님이 순회 다니는 학교에서 확진자 3명이 나왔다. 지난 주 목요일에 순회 갔었는데. 급히 그 학교에 선별진료소가 설치되고 관련된 사람 모두를 검사받게 한다. 덩달아 나도 급히 조퇴하고 집에서 격리. 집에서도 94 마스크 쓰고 공간도 분리했다. 당장 내일 아이들 등교일인데 1교시는 보결처리, 2교시는 교담을 당겼다. 아이패드 구입하기로 한 약속도 뒤로 미뤘다. 

8시 30분에 음성 문자가 와서 학교로 출근 2교시 영어교 담을 끝내고 수업을 했다 아이들 하고는 아주 관계가 좋다. 역할 분담 만들기 수학 미술 수업을 하고 밥 먹고 보냈다.
아이패드를 사기로 했던 판매자들에게 미안하다는 글을 보냈다 아무래도 새 물건을 사기에는 마음이 편치 않다.

김포 로컬 푸드에서 만두를 샀다 비싼 만두 다 김치만두 아주 푸짐한데 씹히는 건 거의 다 무말랭이 느낌이다 뭔가 이상하다.
만두 속만 먹어 봐도 맛없는 고기 맛 + 무말랭이 이런 품질 만두가 왜 로컬푸드에 있는지...
참! 비비고 만두 보다는 낫다 크크크

3/8 여러 대의 공기계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대 만들기

G3, V20, S6, S7엣지, 요가 프로2 등등 집에는 돌아 다니는 안드로이드 머신이 참 많다. 이걸 아이들 교육용 보조 기기로 쓸 수 있다. 배터리가 금방 방전되기 때문에 충전과 보관이 문제다.

핸드폰과 보조 배터리를 세워서 충전할 수 있는 충전대가 마땅히 없어서 다이소에 가서 천 원짜리 바구니를 하나 사고 집에 있던 고무줄을 이용해서 충전대를 만들었다 간단하지만 유용하다. 한 번에 8대  거치 가능.

 

 

 

 

3/6 옛 공기기 하드리셋 후 사용준비

LG V20 (USB-C)

예전에 잠깐 썼던 LG-V20을 공장초기화 하려고 했는데 이미 공기계가 된 상태라 그런지 키패드를 누르는 방식으로는 작동하지 않는다. 하드리셋 사이트에서 방법을 찾아 쉽게 리셋했다.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볼륨다운 키를 동시에 몇 초간 눌러 LG로고 나오는 것을 확인.
로고 나오면 볼륨다운키는 누르고 있는 채로 전원키에 손을 뗏다가 나시 누름
그 이후 나오는 메뉴에서 볼륨키는 커서, 전원 키는 확인 역할.

LG G3 (USB-5핀)

2017년 블랙아웃 현상으로 교체했던 G3. 충전 후 전원버튼 눌러도 안 켜져서 고장인가 했는데 충전 케이블 끼우고 조작하니 어떻게든 작동이 된다. 전압의 문제였나.

3/1 사진 정리 원칙

1. 날짜.시간-장소 형태로 변경. (=exif.DateOriginal.yMD].[=exif.TimeOriginal.hms]-담양 / 210206.105224-영주순흥고분)

2. 음식, 숙소 소개는 포토스케이프의 콜라주 기능으로 모아 두고 별도의 폴더에 임시 보관

3. Xnview MP의 IPTC편집 기능으로 사진 설명 추가. 파일 이름과 중복되지 않으면 좋음.

 

 

 

 

4. 포토스케이프 후보정 실시하고 저장.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