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동시 사용시 오류 & dell KM632 키보드 청소

by Anakii 2016. 12. 24.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동시 사용 문제 (16/08/29)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를 요가패드 (윈10)에 함께 쓰는 중인데, 키보드 입력 할 때 뭔가 걸리는 느낌이 있고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식으로 눌러지는 경우가 잦다.

아이매직의 키보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키보드 문제인가 하고 키보드를 로지텍 K380 새끈한 키보드로 바꿨지만... 문제는 여전히.

클리앙에 비슷한 질문이 있는데, (여기) 

뽐뿌에 공유기를 5Ghz로 바꾸면 된다는 해결책이 뽐뿌에 나왔다.

그 외 PC설정을 바꾸면 된다는 의견도 있다. 블투 간섭을 없애도록... 블루투스 콜라보레이션 기능을 끄는 걸로.


집의 공유기는 5Ghz와 2.4Ghz 를 동시에 사용하는 장비이므로 이번엔 와이파이를 5Ghz 로 바꾸어 접속했더니.... 문제 없이 잘 된다. 

문제는 키보드가 아니라 공유기의 무선 간섭 문제 였구나. 블투가 2Gh대역이므로 간섭이 있다는 이야기지!



그러면 아이매직 키보드를 괜히 바꿨다는 이야긴데, 좀 잘 알아보고나 할 걸. 지금은 아이매직 키보드를 다시연결해 입력 중인데 참 잘 된다. 어이구......


로지텍 K380은 최대 3대의 기기를 바꿔 가며 사용할 수 있으므로 뭐, 진정한 여행용이기는 하다. 여행시엔 요가패드, 전화, 넥서스탭 3개를 가지고 다니므로.  하지만 반품. 조금 무거워 여행용으로는 부적합이다.


아이노트의 초소형 터치패드 겸용의 FS-27KBT로 바꾸어 봤더니, 5GHz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음에도 한 키가 여러 번 눌리는 증상은 여전해 그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었다.



여러 번 눌리는 증상의 원인은 여러 곳에 있는 듯 하다. 결국 선택된 건 아이매직 키보드. 배터리 포함 310g


DELL KM632 키보드 청소 (16/12/24)

키보드에 음료수를 조금 쏟았더니 특정 키가 잘 안 눌러지거나 느리게 눌러지는 문제가 생겼다. 무선 USB면서 펜타그래프스러운 KM632, 펜타그래프 키 처럼 키 캡이 쏙 빠지게 되어 있어서 캡만 빼서 청소했다.

끈적이던 것이 좀 많았던지 한참을 닦았다.

#KM632 #블루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