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베가 아이언 루팅, 롬업 실패 후 벽돌폰 순정롬으로 올리기, DHD롬다운그레이드

by Anakii 2017. 2. 26.

2016/7/31 루팅과 롬파일 설치 부분

1. 루팅

http://icsstory.tistory.com/42

http://www.towelroot.com 에서 tr.apk 받아 설치


2. 리커버리, 롬파일, GApps설치

Flashify를 활용, 매우 간단한 커펌 입히기

킴클라우드에서 파일을 받았다

리커버리 : TWRP_2.8.5.0_A870_LP_TekCafe.zip 압축 풀어 recovery.img만 폰의 루트에[ 넣음

롬파일 : CM 12.1 (롤리팝)

GApps : gapps-lp-20150222-signed.zip


2017/2/27  아이언 벽돌폰, 순정롬 올려 복구하기

작년, 롬을 올리다 벽돌폰이 된 아이언 A870K. 경아폰 아트릭스가 벽돌이 되었기에 이 제품을 살려야 해서 구글링해 해결점을 찾아 보니 아래와 같았다. 

1)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 (전원 끄고 전원+볼류업다운 동시 눌러 켠다)

2) PDL Download 항목으로 진입한다.

3) http://www.vegaservice.co.kr/down/self/main.sky 사이트로 이동

4) 셀프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눌러 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고 했다.

하지만!


윈도 XP시절의 도구라서 윈도10에는 도통 잘 맞지 않는다. 계속 USB 권한 승인 거절..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설치 실패한다. 

USB 드라이버도 이미 설치했지만 (http://www.skyservice.co.kr/down/software/main.sky#resultArea 페이지에서 찾아 설치함.) 뭘 또 승인 거절이람?

 

티스토리 tanity님 블로그 (http://tanity.tistory.com/14) 에서 해결점을 찾았다. 이 분이 만든 배치파일(스크립트)를 적당한 폴더에 풀고 SelfUpdate.cmd 를 실행하면 베가 홈페이지와 비슷한 화면이 뜬다. 

(중간에 호스트 파일을 변경시킨다는 경고 메세지가 뜬다. hosts 파일을 변경시켜야 하는 것이므로 그냥 진행)

업그레이드 시작 눌렀다. 연결된 전화를 검색한다. 잘 찾는다. 최신 SW다운로드한다.

23%에서 중단. 다시 해 보란다. 다시했다.

다 되다가 40% 쯤에서 다시 중단. 다시했다.

역시나 이번엔 60% 대에서 중단. 다시했다.

이번엔 92%에서 중단. 성질 나려고 한다. 다시했다.

5번째 드디어 다운로드 성공. 업그레이드를 하니 USB선을 빼지 마라고 한다. 오케이. 

십몇 분 지나자 업그레이드 완료! 하며 폰이 재부팅되고.... 드디어 벽돌탈출! 

처음 설치하는 것처럼 되었다. 루팅, 리커버리 등등 이미 설치했던 모든 것이 재설정되어 완전 순정폰이 되었다.  앞으로 괜히 건들지 말아야겠다. 
 

2017/2/27  DHD

넥서스 기반 롬을 올렸더니 실사용으로 힘들 만큼 버벅댔다. 다시 젤리타임 롬(cm-JellyTime_42_R10.zip)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시도했다.   

리커버리 건드리지 않고 모든 파티션 포맷 후 install zip 명령어로 롬과 갭스만 적용했다.

재부팅은 잘 되는데 터치가 안되어서 배터리 빼서 재부팅 하니 터치가 된다,. 

하나 더 살렸군. 젤리빈 버전이다. 쓸 만한 버전인데. 빠릿빠릿하지만 WIFI가 잡히지 않는다. 무리인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