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
분수 학습의 계열
진분수 개념의 도입 : 왜 진분수인가? (선행학습을 한 것 같은 아동에게 질문을 던져 보기 : 지금까지 분수라 했는데, 왜 진분수라 하는 거지?
-응답에 반응하지 말고, 과연 그럴까? 식으로 여운을 주자.
분수의 두 가지 의미
4학년 - 단위분수의 확장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하자
[단위분수의 위력]
싱가폴 수학 (단위분수를 이해시킬 수 있는 예제)
(단위분수를 이해시킬 수 있는 예제 2)
[가분수 도입]
모둠 토론 가능한 제시물
[답이 중요하지 않다. 답이 왜 나오는지 설명하는 것이 중요.]
만일, 선행학습에 의해 분수의 덧셈 게념을 도입하려 한다면,
위 그림으로 설명이 되도록, 단위분수를 도입하도록 교사가 유도할 필요.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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