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김치 참치전 만들기

by Anakii 2012. 8. 20.

비가 옵니다. 

김치참치전이 땡기네요. 네이버 키친 컨닝해서 용기 내 시도해 봅니다. 순전히 제가 만드는 걸로는 처음입니다. 

"김치, 참치 다 간 있는데 스팸 같은 거 넣으면 짜서 안돼."
채식위주 태양인인 마눌님의 말 한마디에 참치,햄 캔 도로 집어 넣었다가 다시 제 생각대로 밀어부쳐봅니다. 맛있을 것 같거든요.

딸이 옵니다. 마눌님이 딸에게 물어 봅니다.

"해안아, 김치전에 참치랑 로스팜 넣을 건데 어때?"

"와, 맛있겠다!"

마눌님이 허걱, 합니다. "체질이 같다고 아빠랑 생각이 똑 같네"

김치냉장고에 아껴 뒀던, 작년 우리가 기른 배추로 만든 김장김치, 꺼냅니다. 아낀다고 안 먹었다네요. 전 있는 줄도 잘 몰랐는데. 김치 내음이 환상적이군요. 앞으로 맛나게 먹어야지~

[준비물]

김치 적당량 (1/4포기?), 참치캔1통(250g), 로스팜1/3(100g), 양파1/2쪽, 고추5개, 우리밀부침가루 약간, 계란 2개

[만들기]

(보울에 넣기) 김치 잘게 썰고, 참치캔 국물 빼서, 양파 잘게 썰어, 고추 송송썰어, 부침가루 적당량, 계란 2개 깨서.

(반죽) 잘 섞다가 적당히 섞이면 캔 햄 같은 것 1/3캔 정도 자잘하게 썰어 섞기.

(부치기) 올리브유 같은 것 적당히 두르고 밥공기 크기로 부친다. 크게 부치면 부서지니까.

끝. 

와, 쉽군요. 

보울 가득 반죽을 만들었건만, 저녁꺼리로 뚝딱 다 먹어버렸습니다. 해안이가 맛있다고 싹싹 다 먹는군요. 세명의 한끼 식사꺼리로 괜찮은 분량입니다.

먹고난 뒤 후식은 수제 팥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