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14~18(푸른솔)

보일러,키보드 문제

by Anakii 2018. 11. 9.

10/31 보일러문제

심야보일러가 가열이 안된다. 저수위에 불이 와 있고 히터는 작동하지 않는다.  강남태양열(1588-0004) 김포지점에 문의해 월요일 기사분이 오시기로 했다. 

"난방 송수관 문제일 겁니다. 축열조 위의 볼탑 부분에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11/1 키보드 (korg microstation) 

9월30일 황청리 공연에서 문제 없던 키보드가 전원이 안 들어온다. 어댑터 문젠가 했는데 어댑터를 꽂으면 일단 전기는 들어오는 듯 정전기가 느껴진다. 

단선 문젠가 하여 키보드를 열었다. 바닥 모든 나사를 풀어야 한다. 스위치 등등에 단선,불탄 흔적 없음. 

낙원상가 3층 306호에 있는 코르그 한국지사 mns에 문의해 보니 02-3442-2929 구 제품이라 단종된지 오래여서 부품이 없다고 했다.

혹시 아답터 문제 아닐까? 하고 학교에 갖고 가 테스터기로 전기기사님께서 테스트해 주셨는데 아답터 고장이다. 다행! 그러면 키보드엔 이상 없군~!

저녁에 아답터가 왔다. 끼워 보니 안된다. 원래 아답터와 정전기가 느껴지는 것은 같지만 외경내경이 안 맞는 것. 키도드 DC잭의 외경 내경은 4.8mm/1.7mm 였다.

원래 코르그 아답터로도 어쩌다 살짝 느슨하게 끼웠을 때 전원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다.  와우!!! 

문제는 DC아답터 잭이었다. 어댑터 단자를 교체해야 했던 거다 (참고 http://mon.futurepia.com/60)

이제 거의 다 왔다. 내일이면 수리될 것 같다. DC잭과 더불어 기타 케이블 잭도 하나 주문했다. (지마켓)

11/8 키보드, 연습 후


아답터 잭 아니라 아답터 접촉불량 문제도 있다. 드러머 현이형이 제기한 문제. DC잭이 아니라 아답터 잭 문제라면 문제는 더욱 간단해진다.

어댑터잭을 두 개 주문했다. 이게 맞겠지.

https://ssl.auction.co.kr/Common/OrderConfirm.aspx?payNo=1152023504&type=S

11/9 강남태양열 AS기사 방문

저수조 위의 볼탑수조가 지붕과 딱 붙어 있어서 확인이 안되지만 제어기와 펌프, 밸브 등등이 모두 노후되거나 비작동이다.  모두 교체하기로 했다. (목요일 2시)오랜 숙원사업이다.  비용은 최대 80만원정도가 든다고 한다. 

11/10 키보드,일단 수리

주문한 어댑터 잭이 아침에 왔다. 일전에 구입한 9V 2A 에 물렸더니 안 켜진다. 역시 DC잭 문제인가.

코르그 아닽터를 잭에 넣고 조금 힘 주어 잭 핀을 원상태로 돌리려 했다. 그 후에 다시 새로 구입한 어답터와 변환잭을 연결하니 전원이 들어온다.

변환잭을 두 개 사길 잘했다. 하나는 아답터의 5.5코드와 꼭 끼여 넣고 빼기가 쉽지 않은데 하나는 조금 낫다. 이래저래 우여곡절 끝에 일단 완료다. 나중에 DC잭은 낙원의 mns에서 고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