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14~18(푸른솔)

10/8~ 땅콩수확, 옷교체, 뽕잎차,장작 정리,스피콘,밤,탈춤

by Anakii 2018. 10. 14.

10/8 학교 땅콩 수확

5월 9일 심은 하늘텃밭의 땅콩을 수확했다. 100개. 

조선옥샘과 한정희샘 약간 챙겨가시고 나머지는 가져와 말린다. 성공한 뿌리가 절반, 실패 한 것이 절반. 확실히 땅콩은 까다롭다. 

집 땅콩은 전멸. 한 뿌리에 5개도 없네.

10/9 계절 옷 교체, 뽕잎차 덖기, 겨울용 장작 정리

5시 40분일어나 계절 옷을 교체했다. 우리 집에 이렇게 많은 바지가 있었나. 놀랍다. 

아침에 경아가 마당에 나가 뽕잎을 따서 관리해 왔다. 개수대에서 씻고 나는 잎자루를 자르고 경아는 뽕잎을 잘게 썬다. 이걸 2층에서 말려 다시 덖어야 맛있고 몸에 좋은 뽕잎차가 만들어진다. 

3시반, 올해 처음 난로를 켜고 2013년 고창초에서 얻어 온 나무를 난로에 맞게 자르는 작업을 했다.  미루고 미루던 작업이었는데, 2012년 구입한 장작이 작년에 겨우 다 소진되었기 땜에. 덩달아 집 뒤 정리도 했다. 가만 두니 장작 넣은 박스 넘어져 난리도 아니었는데. 

싹둑이를 꺼냈다. 잘리는 느낌이 조금 힘겨워. 톱날을 갈아야 하나...

다섯 묶음 정도를 자르고 네 묶음은 남겼다. 이 정도면 차고 넘치지 싶다. 

스피콘 케이블을 만든다.

앰프-후면스피커까지는 아마도 16~7M. 케이블 둘 중 저렴이 커넥터가 18m 조금 좋은 커넥터가 17m다. 

스피콘 연결은 1+, 1- 부분을 스피커선에 연결하면 된다. 

10/10 밤

우리 텃밭 있는 산에 밤나무가 하나 있다. 지난 밤 세찬 비로 밤이 다 떨어졌네. 이미 밤송이 입 다 벌리고 있다가 바람에 떨어진 거라 바닥이 밤 천지다. 대박이군.

30분 주워 5kg주웠다. 크기도 크고 . 아주 알찌다.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법 : http://cocohouse.tistory.com/2043 

10/13 탈춤 연습날

영호형과 광훈샘까지 모두 오셨길래 탈춤 반주를 새로 녹음했다. 선기씨가 참여했던 지난 녹음보다 조금 비트가 약하다.

대열은 경아,제열,성기,여탁,인숙,일수,선기 순서로 서기로 했다

개별 목 할 때 그 사람들만 나와 공연하고 퇴장하며 8목할 때 무대 오른쪽으로 이어져 나와 제자리를 찾아 가는 것으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