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14~18(푸른솔)

2/16 윈도 10 업그레이드, 블로그에 Print 버튼 달기, 윈도10 키 구입

by Anakii 2017. 2. 16.

2/16 윈도 10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가 2016/7월로 끝났지만 여전히 업그레이드가 되는 곳이 있다. 

보조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장애인)을 위한 업그레이드 페이지. 명목상 그렇지만 아무래도 놓친 사람들을 위해 열어 둔 것 같다.

https://www.microsoft.com/ko-kr/accessibility/windows10upgrade

이 내용을 알려 준 고마운 사이트는 http://prolite.tistory.com/820


2/17 블로그에 인쇄 버튼 달기, 윈도10 키 구입

티스토리는 인쇄 기능이 없어 딱 한 가지 흠이다. Print Friendly 라는 사이트에서 부족한 이 기능을 보완하는 좋은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사용해 봤다.

회원 가입 없이 곧바로 몇 가지 설정 후 만들어진 코드를 티스토리 CSS 편집라인 안에 넣으면 된다.  내 경우, 본문 바로 위에 버튼이 출력되게 article_rep_desc 행 바로 위에 넣었다.


인쇄 페이지 중 필요 없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인쇄 중 광고창이 뜨지만 별 무리없이 닫을 수 있는 정도다. 정말 좋군!


윈도 Windows 10 키 다시 구입 

학교에서 쓰는 윈도도 향후 정품화해야겠지. 예전에도 하나 구입했지만 이베이에 매우 저렴한 키가 나와 구입했다. 판매자는 software9985 불과 4.38달러. 이 키를 집용으로 쓰고 예전 키는 학교용으로 써야지.

윈도 설치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