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영농일기

10/20~ SD무선마이크 AS | 부추,고추,상추,석류 | 고구마수확 | 윈도 키 구입

by Anakii 2016. 10. 24.

10/20 SD 무선마이크(SVM-52E) 수신기 AS

사운드드라이브의 무선 마이크 시스템의 수신기 가 꺼졌다 켜졌다 한다. AS팀에 전화하니 수신기를 보내란다. 퇴근시간에 편의점택배로 보냈다.

10/24(월)

전화가 왔다. 아무리해도 전원이 나가지 않는다고 한다. 일단 새 제품으로 교환해서 보내겠다고 한다. 어댑터 이상을 의심한다. 원래 어댑터는 15V 0.25A 인데 9V 1A 또는 12V 0.75A도 된다고 한다. 제품 뒤에는 12~18V 0.4A라고 되어 있다.

단, 극성이 안쪽이 +여야 한다는 것. 집에 있는 것 찾아보고 교체해 써 봐야겠다.

이 업체의 60W 출력의 무선 보이스 앰프가 있는데 단돈 20만원 초반대. 무려 충전식 제품이다.

아, 이것을 샀다면 체육 수업용으로는 차고 넘쳤을 것을.

10/26(수)

새 제품이 왔다. 9V 1A 어댑터를 넣었더니 전원 안들어오고 타버렸다. 재A/S 요청하려 쪽지를 썼다. 032-584-9710

(10/20) 수신부 전원이 자주 꺼지는 문제로 A/S입고하였습니다.(10/24) 전화 상담 중 기기 전원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하셨습니다. (증상 없음)
어댑터에 문제 있는 것으로 의심하여 조언을 구했더니 9V 1A 어댑터 사용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10/26) 새 기기 도착 후 9V1A 어댑터 (국산) 연결하고 전원 넣었는데 전원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1분여 후 소리와 함께 탄 냄새가 났습니다.

  원래 어댑터와 함께 보냅니다. 기기와 어댑터를 함께 점검해 주셔요.

10/27(목)

전화를 해 사실을 알리니 A/S팀의 답변.

"전압이 낮으면 켜지지 않고 전압이 높으면 터질 수 있지만 18V까지는 버팁니다. 만일 극성이 다른 어댑터를 연결했다면 터질 수 있습니다. "

내가 연결했었던 9V 1A  카시오 키보드용 어댑터를 검색해 보니 아뿔싸. 극성 반대 어댑터다. 할 말이 없군.

10/29(토)

물품을 받았다고 전화가 왔다. 나는 극성 반대 어댑터를 연결했었다고 이야기해 드렸다. 내 실수라고.

A/S팀 기사님은 전에 나와 통화했던 분인데 다행히 극성 반대 체크 회로만 터져서 그것만 교체하고 원래의 어댑터 (유럽식이였다. 콘센트 부위가 얇다) 어댑터도 12V짜리 국내용으로 교체해 보낸다고 한다. 교체비 15천원, 택배비 3천원 미리 입금하기로 했다.

10/31(월)

문자 안 왔길래 전화해서 다시 문자 받았다. 오늘 보내신다고 한다. 

 

10/22 부추와 고추 갈무리, 가을 상추밭, 석류엑기스

마늘 언제 심나 하다가 부추밭을 보니 부추가 사사삭. 아주 풍성하다. 쪽파보다 더 크다. 

부추 갈무리해 부추전도 먹고 어머니도 갖다 드려야지.

황구샘 집에서 한 켠에 놓여 있던 쪽파인줄 알고 심었던 부추. 해를 갈 수록 점점 더 튼실해져서 힘차게 자란다. 

한 평 남짓한 밭에서 자른 부추가 큰 봉지 한 가득이다. 1시간 걸려 평상에서 검불 다듬고 나니 한박스. 거의 판매용 같다. 팔아 봐야 몇 만원 안나오고 파는 순간 우리의 부추농사는 웃기게 되는 거지만.

가을에 심은 상추. 이제 겨우 먹을 만하게 컸다. 오크상추는 초반에 힘 좋았지만 금방 꽃대가 나와 끝났고 지금은 치마와 로메인상추가 주력이다. 

생협에서 석류가 왔다. 2KG. 씨를 다 받고 나니 1.6KG 정도다. 유기농 설탕 500G 넣어 엑기스를 시도한다.




 

10/23 강화도 삼성리 사회적연대농사 고구마 수확


오성기형님과 함께 하는 사회적연대 모금을 위한 고구마 농사, 수확날이 오늘이다. 형님 드릴 막걸리, 블랙베리주, 샐러드, 부추전 등등을 챙기고 9시에 도착해 일단 아침을 먹었다. 조금 있다 일수샘과 안샘 등등 여러 분이 오셔서 함께 하나 했더니 일수샘 이하 다른 분들은 자기밭의 고구마를 캐러 온 거였다. 11시쯤 고구마를 다 챙기고 다들 가셨고, 형님과 우리, 10시 쯤 온 전진씨와 다른 한분, 모두 녹생당 사람들만 고구마를 캤다. 

두단을 심은 한 줄이 모두 9줄. 엄청난 분량. 처음에 부직포 걷는 일이 큰 일이었다. 부직포 사이사이로 잡초가 나서 먼저 그것부터 쳐 내야 했기 때문. 부직포를 세 줄 쯤 쳐 내고 나니 두분이 더 오셨다. 

휴식 겸 막걸리타임을 가졌다가 우린 고구마를 캐고 다른 분들은 부직포를 뺐다. 

11시 반 경, 세 고랑 고구마를 캤고 다시 휴식시간을 가졌다가 고구마캐기에 돌입. 12시 반 쯤 넘어되니 5고랑쯤 캐 나갔고 부직포정리는 끝나 모두가 고구마 캐기를 시작했는데, 비가 온다. 부슬부슬. 

1시 넘으니 비가 그칠 생각을 않는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고구마를 일단 다 캐야지. 

6고랑을 다 캐고 7고랑의 1/3쯤 캐 나가는데 비가 세차진다. 

"형님, 나머지 일단 두고 캔 것 갈무리하지요"  "그래"

캔 것 중 좋은 것 중심으로 갈무리를 시작했다. 사람들에게 팔 것 들이다. 나는 계속 캐 나갔다. 빗줄기가 점점 세져 발이 진창에 빠진듯 하다. 고구마를 주워 섬기는 손에도 흙이 떡진다. 감기 걸릴까봐 옷깃 여미고 녹생당 방수 조끼도 입었다. 

2시 반 경, 얼추 정리를 마치고 물에[ 잔뜩 젖은 고구마 우유박스에 담아 평상 아래 두고 장비 대강 챙겻서 집으로 들어왔다.  형님께 생활한복 빌려 입고 따뜻한 거실에서 막걸리잔치. 

형님이 준비한 채식라면에 채식만두, 따뜻하여 몸을 녹여주는 느낌이다.

좀 있다 한스형이 와서 형님과 첫인사하고 농사이야기, 귀농이야기, 내년 벼농사이야기 등등 하고 4시쯤 귀가했다.


10/23 윈도 10 프로 Retail CD-key 저렴하게 구입 (As low as under 10$)

나는 윈도 복돌이라서 계속 인증을 새로 해야 한다. 이번참에 한번 완번 바꿔볼까 하여 알아보니 이베이에서 OEM 시디키를 2만원정도에 판다는 포스트가 많았다. OEM은 메인보드 교체하면 라이센스가 사라지는 제한 버전이다., 리테일버전은 개인별로 주어지는 라이센스라서 이게 좋은데...

이베이에 검색해보니 나름 리테일키라는 것을 판다. 그것도 9달러 정도에. (바로가기)

아침에 보니 이베이 메시지함에 메시지가 왔다.

Many thanks for the prompt payment . Please find the details below 
Link: https://www.microsoft.com/en-gb/software-download/windows10
License key :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If there is any issue advise us .We will respond in 24-48 hours .
We appreciate your feedback on ebay if you are satisfied with this purchase today . 

Regards

사용하고 있는 윈도 10의 제어판 - 시스템 - 제품 키 변경을 선택하고 키를 입력했다. 정품 인증이 된다! 끝.

향후 기기를 바꾼 뒤 다시 인증을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0530/windows-10-reactivating-after-hardware-change

윈도 새로설치 및 업그레이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