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둔대2기(06-08)

2007-05-11 애니콜이 다른 폰 보다 좋은 이유.

by Anakii 2007. 5. 11.
5월의 초반, 자주 가던 고양의 한의원 옆 KTF 대리점에서 집사람용 핸폰을 구입(무료..)했다.
집에 와, 핸폰 연결 프로그램 찾아서 엠피3 넣고, 배경 바꾸고 벨소리바꾸는데 온종일.
애니콜 사용자모임이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필요한 프로그램 다 찾고 할 일 다 했다.

그러고 나서 내 핸폰을 보니, 바꿀때가 되었다 싶어진다. 교진이에게 물어물어 알아 보니 dmb까지 되는 공짜 핸폰이 있다고 하네?

며칠 동안 찾다, 번호이동폰 가운데 LGT의 사이언폰이 좋은 것 같아서 신청하고 받아 봤는데...(LB-1700/디엠비되는 폰)

내 폰에 대한 프로그램, 참 많이도 찾아봤다 싶다. 그리고 사이언 사용자 모임까지 찾았는데, LG폰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없어도 너무 없다. 엠피3 넣으려해도 특정 프로그램 깔아야 되고, 넣는 용량도 24메가라 몇 곡 안들어간다. 게다가 전용 풀그림 깔아서 벨소리를 넣으려고 하는데 120KB제한 벨소리 딱 두개, 휴대폰 화면 테마는 딱 한개만 들어간다.  

이런 허접한....삼성 애니콜하고는 기본이 다르잖아!!!! 
애니콜은 내가 만드는 벨소리 마구마구, 테마 역시 마구마구 들어가는데!

........................................................................................................

생각해 보니, 애니콜은 통신회사가 아니다. 하지만 KTF나 LG는 통신회사를 가지고 있다는 데 생각이 닿고 나니 욕이 절로 나온다. 

벨소리와 엠피3 둘 다 통신회사의 수입원인 것. 그러다 보니 통신회사에서 만든 폰 역시 그런 수입 구조에 맞게 디자인 된 거다. 그래서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최소한으로 한 거겠지. 

그나마, 벨소리 2개, 테마 한개 넣을 수 있다지만 사용자 대부분이 아마 LG-Sync 라는 프로그램을 모를 것이다. 그런 사용자가 벨소리를 바꾸거나 테마를 바꾸려면 clubcyon.co.kr 들어가서 유료로 바꾸는 수 밖에 없을 터.
(이 유료 또한 골 때린다. 클럽 사이언 들어 가서 500원 내고 벨소리 하나 받았건만, 그 벨소리를 내 폰으로 다운로드 하는 데 "무선인터넷 이용료" 가 추가된다. 그저 벨소리 하나 받은 뒤에 LGT홈피의 내 요금 정보를 조회해 보니, 벨 소리 하나 받는데 무려 760원이 들었다.  벨소리 요금과 총합하면 1200원이나 된다. 벨소리 하나 받는 데 1200원 이라고라?

이런 사기꾼들!!!!!!!!!!!!!!!!11


집사람 애니콜은 프로그램 하나 깔면 엠피3, 벨소리, 테마 등등 내가 만드는 걸로 넣을 수 있었는데, LG폰은 그걸 원천 봉쇄 했단 말이지.....지네 통신사이익을 위해!

18개월 뒤에 혹시나 내가 번호이동 하게 되면, 꼭! 꼭! 이런 점을 기억해야겠다.

삼성,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그들 것을 사야 될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