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산마을학부모영농단

2012 산마을 학부모영농단 3기 만듭니다~

by Anakii 2012. 3. 18.


[영농단 2010~2011년 영농 결과]


산마을 학부모영농단은, ①놀며, ②기르며, ③나누는 신 개념의 학부모 모임(^^)입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그들의 인생을 꾸려 나간다면, 산마을에 아이들을 보낸 학부모들 역시 우리들대로 뭉쳐서 재미있게 살아보자는 마음을 바탕으로 생태 영농을 배우고 실천합니다.

올해로 3기를 맞지만 완전자율 운영이기 때문에 뭘, 어떻게 한다는 말씀은 못드리겠네요. 

단지, 스스로 길러 먹는 방법 배우면서 먹고 놉니다. 라는 것 정도? 혹자는 너무 논다고 영놀단이라고도 하더군요.

기본 운영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작지는 원칙적으로 산마을 수련원 앞 농지입니다. (때때로 산마을학교 영농지에 경작하기도 합니다)

2. 격주 모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늘일이란것이... 사람이 정한 주말 일정은 전혀 고려하지 않기에 가끔은 평일에도 움직일 필요가 있긴 합니다)

3. 생산물은 우리끼리 나누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감자 캐서 아이들 간식으로 주거나, 급식용 김장을 준비하거나 하는 스페셜한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4. 개인 경작 가능합니다. 용지가 남아요~~~~ 영농단 역량으로는 커버 불가능. 개인경작도 권장입니다!!

5. 영농지도는 윤영소 교장님, 황덕명 선생님, 김기창 소장님이 하시고, 운영에 있어 물심 양면 지원도 팍팍 해 주십니다.

6. 모종구입비, 영농 소모자재 (울타리, 망 등등) 구입비는 자비로 조달합니다. (회비 걷습니다)

같이 하실 분들은 댓글로 알려 주셔요. 문자도 가능합니다. (010-2323-2074 류제열)

첫 모임은 24일(토) 10시. 시설관리실 (정자 앞, 밴드실 옆 컨테이너 건물) 입니다. 감자심기로 올 한해 영농단 일정 시작입니다~


아래 링크는 작년 1년간의 영농단 활동입니다. 

http://anakii.tistory.com/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