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공부

2014/03/27 쿨메신저 광고차단

by Anakii 2014. 3. 27.

2014/3/27일 쿨메신저 광고 제거의 건

학교를 옮겼다. 쿨메신저 광고가 여전하다. 한달쯤 있다 오늘 보니 요상한 광고가 뜬다.

 악의적인 광고. 학교에 스마트 기기 도입을 촉진하는 이 스마트 수업을 지금 산업계의 요구에 따라 무작정 밀어붙이는 것도 위험한데, 자사 이익을 위해 이런 형태의 광고를 내는 업체라니. 쿨메신저 업체인 지란지교에 전화했다.

"지란지교소프트이시죠? 김포 푸른솔초입니다. 쿨메신저를 사용하는데 시작할 때마다 화면에 광고가 팝업되어 불편합니다. 아이들 보는 TV화면에 나오는 것도 문제구요. 차단하는 방법이 없겠습니까?"

"저희가 차단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3/9일 교실까지 넘보는 광고라...

매일 아침 교실에서 컴퓨터를 켜면 이런 팝업이 뜬다.


업무용 메신저인 쿨메신저에 따라오는 광고다. 문제는 아이들이 지켜보는 화면에 떡 하니 뜬다는 게 문제.
공립학교 교실 칠판에 특정 기업 광고를 붙일 순 없는데?
지란지교 소프트에 오늘 이메일로 문의했다. 답변이 어찌 올라나.

작년엔 없었던 것 같은데, 매일 아침 컴퓨터를 켜면 팝업광고가 뜨네요. **의 스맛폰을 광고하는 건데요, 문제는 이 창이 아이들이 뻔히 보고 있는 교실의 대형  화면에도 뜬다는 겁니다. 교실에서 특정 회사 광고팝업이 뜨는 것은 모양새가 좋지 않겠지요?
이것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 열지 않음 에 체크하여도 프로그램을 종료(로그아웃+종료) 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역시나 광고가 뜨는군요. 

일주일간 감감무소식. 담당자가 이메일을 열어 보지 않는가 보다.

2011/03/16 결과
일주일이 되어도 답변이 오지 않아 1600-6300 기술지원팀에 전화하여 항의했다. 광고차단방법에 대해 오래전 문의했는데 답변이 없다고. 확인해 보고 차단해 주겠다고 하는군. 쿨메신저를 쓰는 선생님들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