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19-21(운유)

마늘갈무리,양촌양조막걸리,가습기,안방난방,앵글밸브

by Anakii 2020. 1. 5.

1/5 마늘 갈무리, 양촌양조

김장용으로 샀다가 남은 깐마늘, 냉장고에서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기에 오늘 갈았다. 자이글 엑셀 믹서로는 죽이되어 버린다. 다행히 블렌더(도깨비방망이)로 갈아 내니 약간의 질감이 살아 있도록 갈린다. 비닐팩에 넣어 냉동 보관함.

소량의 마늘은 지퍼백에 넣어 바람빼고 다지라는 조언도 있다 (링크)

양촌양조장 막걸리를 주문했다. 

주문후 바로 답장이 왔는데 계좌가 좀 다르다. 보냈던 계좌를 알려 주니 바로 배송하겠다고 한다.

입금계좌번호는 우리은행 1002-239-764499 이태희입니다. ①입금 하신 후에 -> ②주소 / 성함 / 연락처를 이메일 회신해주시면 -> ③입금 확인 및 배송처 확인 된 시점으로 부터 다음날 배송됩니다. (도착까지 1일-2일소요) |가격안내| http://www.yangchon.co.kr/page/sub3_1 문의 감사드립니다.  

다음엔 1.2리터 15병 3만원시켜야지.

1/7 동동주, 가습기, 안방난방,화장실 세면대 수리

10도. 달다. 이건 너무 달달하다. 아스파탐 안들어 있지만 좀 아닌 맛인데.  

민재씨네 가습기

12/20일 녹색당 모임에서 무료나눔한 후, 지금까지 정말 잘 쓰고 있다. 아주 좋다.

안방은 북향이다. 평소엔 문제 없지만 날이 추워지면 방 안의 모든 습기를 창이 빨아들여 자연'제습'상태가 된다. 찬 바람도 솔솔들어오고. 

결국 뾱뾱이로 창틀 전체를 막게 되었다. 붙이는 데는 스티키닷을 활용. 어떤 효과가 날 지는 두고 볼 일

화장실 세면대의 벽 붙이 앵글밸브가 고장이다. 20년된 집이라 벽의 배관이 문제가 있을 것 같아 통진설비(010-8288-3016)에 부탁했다. 몇 해 전 주방 수전 수리를 하셨던 분. 

하루 만에 멋지게 수리 완료. 10만원 들었다. 수리 할 것 있으면 한꺼번에 모아두었다 부르면 좀 더 저렴할 것이라 한다. 경아가 수전도 닦아 두어 반짝반짝하다.

앞으로 : 1층 세면기 앵글밸브 수리. 1층 욕실 수전 수리, 2층 수전 수리, 마당의 수도 밸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