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Tecnocook KDCM Oven & Hobs 전기오븐(Eurotech 수입제품)

by Anakii 2018. 2. 28.

구글만 좋아하다가 망했습니다.

네이버에서 tecnocook으로 검색하니 이 제품의 사용법이 쓰인 블로그가 나옵니다... 아래는 이틀동안 검색하고 겨우겨우 쓴 글인데... 

 

테크노쿡오븐사용설명서.hwp
다운로드

Eurotech / Tecnocook KDCM Electric HOB Grill & Oven Manual 


 

전기오븐 구입

옥션 중고매장 중고하트 오프라인 알뜰매장(일산서구 일산동 1078-1) 에서 구입한 중고 전기오븐.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024965081&scoredtype=0&frm3=V3

Tecno.cook 이라는 곳에서 제작, 한국 Eurotech 에서 수입한 모델(모델명 KDCM)입니다. 한국에서는 (주)트리오에서 Machef 라는 브랜드로 판매했던 것 같습니다.

Tecnocook kdcm으로 구글링하면 럭셔리쿡 업체에서 이 제품을 설치했던 기록이 나옵니다. 

구글에서도 매뉴얼 등을 구할 수 없지만 구글링 중에 몇 가지 힌트를 찾았습니다. 

※ 타이머 부분의 시간을 맞추지 않으면 오븐 작동이 안됨.

※ AUTO 표시와 시간이 깜박거리기만 하고 맞춰지지 않을 때, 조리시간, 조리끝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 버튼으로 시간을 맞춘다.

※ 하이라이트(HOB) 4구 중 왼쪽아래는 확장구(Ext)를 선택할 수 있다. Ext 노브를 끝까지 돌린 후 조금 더 오른쪽으로 돌리면(돌아감) 확장구가 선택된다.

오븐, 전원 차단

타이머 창에서 시각을 맞추고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븐 기능 다이얼을 돌리니 오븐 팬이 돕니다. 프린트가 다 지워져 알 수는 없지만 세 번째 딸깍에서 오븐이 가열되었습니다. 하지만 3분 정도 가열되다가 집 전체의 전원이 차단되었습니다. 

차단기를 올리는 즉시 다시 떨어집니다. 전기오븐 플러그를 뽑고 차단기를 올리니 전기가 들어옵니다. 이 상태에서 전기오븐 플러그를 꼽기만 해도 전기가 나갑니다.

오븐기능 노브 & 오븐 온도 노브를 모두 OFF 위치에 두고 플러그를 연결하니 전기가 안 나가는데 오븐 기능 노브를 1이나 2 위치에 놓으면 오븐 등이 켜지고 팬이 돌고 전원에 이상 없었지만 그릴 온도 스위치를 잠깐만 돌리니 곧바로 전원이 나갑니다.

아무래도 오븐은 내부적인 합선이 있나 봅니다. 원 주인도 오븐은 거의 사용하지 않은 듯 무척 내부가 깨끗했습니다.

오븐 절대 사용금지! ^^ 실수로 돌릴 수 있으니 노브를 본드로 붙여 놓아야 될까요? 

 

그릴 테스트

그릴 온도 노브를 돌리니 가운데 그릴이 작동됩니다. 15분 정도 테스트했고 그릴이 빨갛게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릴은 정상 작동 되나 봅니다. 

 

tecnocook-oven-timer-600DPI.zip
다운로드

▲ 600DPI로 출력, 코팅해 붙일 자료

타이머 기능

타이머 기능에 관해 구글링하다가 Eurotech design 사의 빌트인 오븐인 TRF7170매뉴얼의 내용이 이 오븐에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tr_f7170_instruction_manual.pdf
다운로드

 

<매뉴얼 중 타이머 관련 내용>

 


이 오븐이 국내에 처음 소개될 때 Aving Korea에서 소개한 기사글을 보고 검색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5859)  오븐 다이얼에 관해 힌트도 얻었죠.

 

오븐 스위치가 비슷한 제품에서 또 힌트 한가지 더.

 

[참고]

이 오븐을 수입한 곳은 유로테크(http://www.eurotech.co.kr/ 위험한 사이트로 나옵니다.) , 판매한 곳은 트리오입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trio21c.co.kr/)

유로테크 사이트에서 Tecno.cook사(이탈리아)가 제조한 오븐단독기기의 사용설명서를 구했습니다. 버튼 기능 참고용입니다.

TecnocookFMMG.xls
다운로드

프리 오븐 매뉴얼 사이트 http://kitchen.manualsonline.com/manuals/device/oven.html

오븐 스위치가 비슷한 제품입니다. 엘바 지펠프리그와 프리스티지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