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둔대2기(06-08)

2007-12-03 우분투, 놀랍다.

by Anakii 2007. 12. 3.
요즘은 피씨 켜면 윈도 xp로 안들어가고 우분투로 들어가게 된다.
대부분 인터넷 관련 문제가 없는 데다, 한글도 설치해 놓았고, 오피스 파일도 오픈오피스에서 읽어들여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다가 Vmware(가상PC프로그램)로 다른 리눅스 배포판 설치해 볼수 없나 하고 우분투에서 vmware-server를 설치해보려고 했었는데 실패했다. 설치는 되는데 실행은 안되는 것. 

이상하게도 같은 우분투를 설치한 해안이용 피씨와 학교 피씬 Vmware설치가 잘 되는데 막상 내 데스크탑은 안된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

그러다 방금 장난삼아 우분투 터미널에서 apt-get install vmware-server 라고 입력해 봤다.(apt-get install 은 새 프로그램 설치하는 명령어다)

그런데... 설치가 되는 것 아닌가? 게다가 Vmware에 필요한 의존성 있는 파일까지 지목해주고 같이 설치한댄다.
Vmware가 공개소스로 바뀐게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우분투 커뮤니티에서는 간단히 apt-get 으로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단 말인가?

vmware-server가 설치되고 나서 일단은 스크립트를 실행해 줘야 한다. 터미널 창에서 vmware 라고 입력하면 스크립트가 어디 있는지 알려 주니 별 문제는 없다. 단, 그 와중에 시리얼 넘버를 넣어야 하는데, 이건 vmware.com 에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것이니 별 문제는 없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vmware를 실행하면 창이 떳다가 이내 흐려진다. 뭔가 걸리는 게 있나 싶어 창을 강제로 닫으니 vmware가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일단 창을 닫고 봐야 하나? 이 부분은 초보에겐 난점이 되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