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연수-저학년 학급경영 (슬생수업)

연수와공부 2011. 5. 7. 09:39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살펴보기-관찰]

1. 교통표지판 살펴보기
3종류의 카드를 주고 짝 맞추기



2. 계절별 동 식물 관찰활동
관찰 관점을 명확하게 주어야 한다. (6면 미니북 이용, 관찰 기록장 이용)



[무리짓기,재어보기]

1. 여름철 동식물 분류
슬생 무리짓기 공개수업안 참고


2. 나뭇잎분류활동 (브레인스토밍 토의 - 마인드맵 정리)



[조사발표하기]

1. 동식물조사발표

책을 읽고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는 사람이 먹습니다~~ - 자기주도 학습 유도하기

2. 나의 역사기록 (2-1학기 커가는 내모습)
"나의 역사책" 이란 제목으로 각각의 활동제목을 만들어 종합장에 붙이는 프로젝트학습 - 학부모들도 학습과정을 알게되어 준비가 쉽다.



3. 우리마을 조사기록 (2-1학기)


* 프로젝트학습으로 활동 제목을 주고 종합장에 붙여 우리마을 조사기록장을 만든다.
* 교사-학생이 함께 공공기관,문화재,유적지,큰마트와 상가, 공원,산,하천 등의 사진 찍기
* 그림지도를 인터넷에서 출력하여 주고 교실에서 주위 건물의 이름을 적어 기록장에 붙인다.
* 모둠별 조사할 건물을 선정, 교사에게 검사를 받는다
* 모둠에서 정한 건물이 하는 일에 대해 조사할 방법, 가능한 역할을 만든다
* 모둠원의 부모님 중 한 분을 모시고 학교주변 탐방, 자신이 맡은 조사를 한다.
* 조사한 것을 기록장에 기록하고 모둠이 공유
* 학교에서 정리하여 발표
* 자신이 혼자 할 수 있는 나머지의 것을 완성


4. 현장학습 체험기록


[만들기]

1. 우유곽으로 동물만들기
스티커 색종이가 있으면 훨씬 좋다.



2. 종이접기로 교실환경꾸미기


[놀이하기]

1. 이웃놀이
우리마을의 이웃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 역할을 정해 보기

2. 병원 놀이



3. 가게놀이

개인 또느,모둠 계획서 받기 - 같은 물품을 준비한 학생에게는 동업 유도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