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듣기 연습-선생님 입모양 보고 알아맞추기, 앞 뒤 문맥을 생각하여 맞추기 등등 사용
2. 발표 - 의자/책상에 올라가 발표, 책상위에서 표현 등등
3. 기분 표현하기 - 다양한 언어로 표시하기
4. 흉내내는 말 놀이
스피드퀴즈툴 이용하기
5. 토론
6. 일기로 공부하는 원인과 결과
1. 자음찾기 플래시
2. 글자의 짜임알기 활동
3. 몸으로 글자 만들기 활동 - 게임화하기
4. 손가락 종이로 중요한 문장 찾기
5. 읽기 문제내기 활동 (SQ3R)
읽은 내용에 대해 서로 문제내고 답하기
1. 네모 안에 글쓰기
2. 맞춤법 지도
자료를 미리 나누어주고 받아쓰기를 일정하게 하여 맞춤법 지도를 하는 것이 효과적
교사용 지도서에 받아쓰기 지도 단계가 나오므로 참고.
3, 문장부호 배운 후 쓰기
4. 시 쓰기 활동
5. 독후감쓰기
샌드위치 독후감 - 색종이를 이용한다.
3. 미니북 만들기
미니북, 얼굴북,아코디언인물북,계단북,창문북,엽서북 등등 다양한 도구 활용
2. 발표 - 의자/책상에 올라가 발표, 책상위에서 표현 등등
3. 기분 표현하기 - 다양한 언어로 표시하기
4. 흉내내는 말 놀이
스피드퀴즈툴 이용하기
5. 토론
6. 일기로 공부하는 원인과 결과
[읽기 수업의 힌트]
1. 자음찾기 플래시
2. 글자의 짜임알기 활동
3. 몸으로 글자 만들기 활동 - 게임화하기
4. 손가락 종이로 중요한 문장 찾기
5. 읽기 문제내기 활동 (SQ3R)
읽은 내용에 대해 서로 문제내고 답하기
[쓰기 수업의 힌트]
1. 네모 안에 글쓰기
2. 맞춤법 지도
자료를 미리 나누어주고 받아쓰기를 일정하게 하여 맞춤법 지도를 하는 것이 효과적
교사용 지도서에 받아쓰기 지도 단계가 나오므로 참고.
3, 문장부호 배운 후 쓰기
4. 시 쓰기 활동
5. 독후감쓰기
샌드위치 독후감 - 색종이를 이용한다.
6. 저학년 글짓기
-글 쓸 때 A4용지를 접어서 쓰라고 한 후 모음. 읽어보고 칭찬함. 단원이 마칠 때 개인별 글묶음으로 만들어 교실 옆면에 게시함 - 자신의 글모음이 생긴다는 생각에 적극적으로 글을 씀.
[국어지식, 문학 수업의 힌트]
3. 미니북 만들기
미니북, 얼굴북,아코디언인물북,계단북,창문북,엽서북 등등 다양한 도구 활용
'생각, 공부 > 연수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격연수-저학년 학급경영 (슬생수업) (0) | 2011.05.07 |
---|---|
원격연수-저학년 학급경영 (수학수업) (0) | 2011.05.07 |
원격연수-저학년 학급경영 (약속하기,생활의 약속 ) (0) | 2011.04.27 |
원격연수-저학년 학급경영 (학급경영계획, 환경구성방법) (0) | 2011.04.25 |
사이버연수중 - 학교안전/응급처치 (0) | 2011.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