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WOSAI Trimmer, VIOLEWORKS 전동가위

by Anakii 2022. 7. 25.

7/22 VIOLEWORKS 전동가위

77천원에 4단기어, 브러시리스 모터에 30mm규격, 배터리까지 갖춘 구성입니다. 저가형 가위지만 저가형처럼 스위치 한 번 누르면 싹둑 잘리는 게 아니라 4단 기어만큼만 잘리고 손을 멈추면 다시 올라옵니다. 약간 지연되는 것 같은 느낌이 있지만 큰 문제는 아닙니다.

마른 나무를 잘라 봤습니다. 직경 2cm는 한 번에 잘렸지만 3.2cm짜라는 3번에 나누어 잘라집니다. 아가리에 딱 들어가더라도 한 번에 자르지는 못합니다. 힘이 좀 없군요.

 

6/24 WOSAI Trimmer

6.5만원의 가벼운 잔디깎이. 알리 주문 불과 5일만에 도착했고 따로 내부박스는 없습니다.

들어 있는 설명서와는 아주 약간 다른 제품입니다.  조립하면서 글쎄? 과연?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을 지지하는 것은 플라스틱 베이스와 와셔, 너트 뿐.

이게 작동이 될까? 장난감 아닐까? 했는데 방금 테스트해 보니 대단하군요. 플라스틱 날을 끼워 봤는데 깎이는 범위는 작지만 잔디 정도는 잘 깎입니다. 쥐똥나무 새로 올라온 얇은 가지도 잘 잘립니다. 보기보다는 성능이 좋네요. 최고의 장점은 무게. 가볍습니다. 가슴 높이의 쥐똥나무 가지를 정리하는데 힘이 별로 안 드네요. 가정 정원 관리용으로 딱일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블레이드는 마모가 잦겠죠?  소모품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7/31 마끼다 호환 충전기와 배터리

Tiaco송풍기를 배터리와 집진 세트 호함하여 5만원에 당근에서 팔고 마끼다 송풍기를 베어툴로 구입했습니다. (배송비포 6만원) 집에 있는 마끼다 호환 배터리 기기들의 배터리를 쓸 수 있을까? 하여. 결과는? 당연히 안됩니다.  마끼다 배터리 가운데 있는 단자가 이 호환기기의 배터리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정식 마끼다 호환 배터리를 구입해야 합니다  잘 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클 수 있는 상황.

다행히 호환 배터리와 충전기를  지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트윈 충전기는 31000원 배터리는 각 21000원. 11일 걸려 배송되었습니다. 만듦새가 꽤나 우수합니다. 6AH 라고 되어 있지만 1.5Ah 3.7V10개가 들어 있을 것이므로 5개씩 직렬로 18.5V 3A가 맞습니다. 수명이 얼마나 될 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마끼다 정품 3A 배터리가 최저가 45천원이니 정품의 1/2 가격이고요 트윈 충전기는 정품이 163000원. 짝퉁이 1/5 수준인데 좀 위험스럽긴 합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