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01 윈도7, 업무사이트에 못가요

Thought 2010. 9. 2. 21:22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몇년전에 깐 윈도XP, 이유없는 잦은 오류로 윈도7을 집컴에 깔았다. 사용하기에는 90% 이상 문제가 없는 운영체제고, 빠르기도 하다.

적응하기 어려웠던 비스타와는 다르다. 윈도XP에 비해서 스킨이 새로 입혀진 듯한 느낌이다. 반면 부팅시간과 프로그램 실행 시간은 줄었다. 별로 막힘이 없다고 생각한다. 한마디로 시원하다. 이상한 점 한가지라면, 메모리관리문젠데, 가끔씩 사용가능한 메모리 부족 경고가 뜬다. 총 6기가의 메모리를 3.7은 시스템에, 나머지는 램드라이브로 쓰고 있어서 스왑파일을 만들지 않았는데 그 문제인가? 단, 메모리 부족시에도 프로그램 실행에는 큰 지장이 없다. 대기모드를 자주 이용하면 이런 문제가 생기나 본데, 재부팅에도 별로 시간이 안걸리니 간단히 재부팅하여 해결한다.

 

그런데 정작 큰 문제는,

NEIS,교무업무 등등과 같은 업무사이트에 못간다는 점.

기본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 8 이다. 이 브라우저로는 현재까지는 위 업무사이트에서 작업할 수 없다. 궁여지책으로 버추얼박스 설치 후 XP깔고 그 안에서 접속을 하며 업무를 본다.

 

웹브라우저 버전 따위에 목 매다는 국가 기관 업무사이트라. 이 얼마나 한심하고 초라한가.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