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07 학교에 설치한 전화(?) Skypass + Xlite 3

Thought 2010. 9. 7. 22:39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우리교실엔 인터폰 밖에 없다.

업무가 네이스,학생부,에듀파인,정보공시라서 외부로 문의전화를 빈번하게 해야 하는데 편하게 쓰려면 핸드폰을 써야 한다.

사실 그게 싫어서 매번 건물 끝에 있는 학년 연구실에서 학교 유선전화를 쓰고 있다. 근데 너무 불편해! 전화도 안 놓아주고 뭔 일을 하란 말일까?

 그래서,

 궁한 놈이 우물 판다고, 인터넷 전화를 알아 봤다.스카이패스 텔레콤 에 계정을 만들었다.(무료!/후불제다!) .

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39원/3분, 휴대전화는 10초당 10.12원이다.


x-lite 프로그램(소프트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스카이패스 계정 정보를 입력했다.



멋진 이어셋도 하나 샀다. 옥션에서 9천원 주고 산 필립스 제품인데 음질이 전화를 능가한다.허접하고 싼 것들에 눈돌리지 말고 이것을...


일반전화와 휴대폰에 하는 통화, 모두 정말 잘 들린다. 새 전화를 하나 장만한 기분~!!

그런데, 내가 미리 가입해 둔 스카이프로 한번 연결해 보니, 그 좋은 음질이 더 좋아지네? 스카이프 서버가 빵빵해서 그런가? 확실히 스카이프가 접속료를 받는 등 비싸게 굴지만, 이유는 있는 게지.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