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익뮤SD카드 인식 오류 복구기

by Anakii 2011. 9. 13.
2011/09/13일

갑자기 익뮤가 외장 메모리를 못 읽는다. SD카드 어댑터 끼워 PC에서 확인하니 인식이 안된다.

HDD 배드섹터 점검 프로그램 돌리니 이상 무. 디스크 상의 물리적 문제는 없다. 탐색기에서 디스크는 있다 하나 진입이 안되는 거다.
 
System Rescue CD로 부팅하여 Gparted 를 이용해 살펴 보니 어머, 파티션이 없단다. 파티션이 통째로 날아가버린 상황.

파티션을 새로 만들어 주니 빈디스크로 폰에서 인식은 된다. 데이터는 날렸고. 이런.......



2011/09/15일
위와 같이 빈 디스크에 다시 데이터를 넣어 다니기를 이틀. 충전하다 보니 화면에 글자가 빠진 게 보인다. 이렇게
"이 식 디스 "(이동식 디스크)
아, 또 외장메모리 문제인가(외장에 글꼴이 있기 때문) 하고 껐다 켜니 인식 오류가 다시 난다.

이번엔 파일관리를 실행하여 이동식 디스크 안으로 들어가, [옵션]-[메모리카드옵션]에서 포맷을 했다. 당연 잘 된다.
어차피 데이터 날릴 거라면 파티션 새로 만드는 저 위의 꼼수 안써도 되는 일이었다.

2011/09/17일
빈 디스크에 글꼴 심고 mp3넣고 어플 몇 개 깔고 쓰는 중. 아직까지는 아무 변화가 없다.  별 문제 없는 것 같기도.
익뮤의 외장형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카페 장터에서 공기계 엑식이 하나 구해 놓았는데, 이제와서 잘되는 익뮤.

뭐, 잘 되더라도 엑식이 오면 앞으로 주력 기기가 되겠지. 엑식이는 내장 메모리가 16기가. (컥!)
엑식이 오면 익뮤와 번갈아 유심 끼우고 써 봐야지. 공기계가 되는 익뮤로는 한번 강을 건너가 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