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노키아 5800 커펌 과정

by Anakii 2011. 4. 23.
요즘 오팔이에 문제가 속속 생긴다. 뒹굴 입력기가 오류나기도 하고, 사운드 플레이어가 이상해지더니 급기야는 님부즈까지 실행이 안된다. 문제를 알지 못해 메모리초기화/커펌을 시도했다.

먼저 PCSuite 에서 연락처 등등을 백업 받았다. 커펌 후 복구할 예정.
현재 내 익뮤 펌은 V20이다. 앞으로 C6 펌(V50)으로 옮겨갈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은 V20에 머무른다.

1. 커펌 게시판에서 V20 에 해당하는 수달사랑님 커스텀 펌을 받았다
http://cafe.naver.com/ArticleList.nhn?search.clubid=18321033&search.menuid=206&search.headid=139&search.boardtype=L

2. 강좌 http://cafe.naver.com/nokiaa/183186 중 step2부터 시작했다. 이미 정펌v20이 있기 때문.

3. 에뮬레이터는 관리자 기능으로 실행했다. 또 아래 화면 CRT308 을 해제않고 했다가 오류를 낸 실수를 했다.
전화를 다시 끄고 에뮬레이터의 crt308체크해제 후 FLASH 버튼을 눌렀다.
아래 화면 Serching phone 나오면서 폰을 켰다. 그다음부터는 자기맘대로..



커펌 후,

피씨슈트에서 복원하니 메뉴설정, 앱설치정보, 사용자데이터 등등이 꽤 골고루 복원된다.
기존에 외장메모리에 설치되어 있던 프로그램 다수는 실행이 안되거나 목록에 없는데 이 경우 다시 설치했다.

복원된 프로그램 
CarManager
Chromatic tuner
MGMaps
YouTube
ZxReader
Gmail
(게임)Farm Frenzy / Numpty Physics / 365퍼즐 / 카멘 샌디에고 / 그외 기본게임

재설치한 프로그램 (재설정내용)
Nimbuzz : (계정정보)
SymSMB : (공유 정보)
Bright Light
Google Maps
Gravity : (로그인정보)
오페라 미니6
JbakTaskMan(설정정보)
Autorama
순정 뮤직 플레이어 
고객센터 어플
QuickOffice 6.2
Garmin Map
Panoman

입력기
cq_ime  - 이지한글을 보다 개선한 내용 뒹굴한글보다 빠르다. (램 1.5MB사용)
뒹굴한글  - cq_ime에 모아키와 같은 드래그 기능을 얹은 것. 설치하고 cfg 파일(UTF-8 형식으로 저장된) 두개를 e:/data 폴더에 복사해야 한다 (램 2.3MB사용)

어제저녁 시작한 커펌 끝. 전화기도 쌩쌩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