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록 관리, 노키아 5800과 올레닷컴에서

HOWTO/IT | 컴퓨터 2011. 3. 7. 23:43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가. 오팔이 주소록 관리는..

보통, 엑셀로 주소록을 만들고 핸드폰에 넣는 방법과는 약간 달라 시간을 많이 소비했다.

1. 5800을 PC-Suite 로 PC에 연결하고 주소록을 열어 주소 하나만 csv파일로 내보내 둔다. (노키아 주소록 형식을 알기 위함)
2. csv파일을 엑셀로 열 때 텍스트 파일을 여는 것으로 지정하면 필드가 분리된 시트로 열 수 있다. 여기서 의미있는 필드 (예를 들어, 이름,일반 휴대폰,집 전화,구/군/시(집) 정도일 것이다)만 남기고 나머지 내용 없는 필드는 지운다.
3. 이렇게 정리된 파일에 필요한 내용을 넣어 새로 입력할 주소록을 만든다.
4. 이 때 한 행의 마지막 필드에 내용이 없으면 그 행의 내용을 불러 올 수 없다! 마지막 필드는 꼭 내용이 있도록 만들자.
4. 이 파일을 csv(쉼표)로 저장하여 노키아 PC Suite 의 주소록에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중요한 점은, 노키아 주소록 파일에서는 "열의 제목"이 중요하다는 것(순서불구). 그리고 한 행의 마지막 필드에 꼭 자료가 있어야 한다는 점. (그래서 마지막 필드를 '이름'으로 했다)  이걸 몰라 40여분을 소비했으니...

나. 올레닷컴 주소록 관리.

오팔이 주소록을 바꾸었다면 당연히 문자메시지를 이용하는 올레닷컴도 바꾸어야지.
오팔이 피씨슈트에서 csv로 저장, 올레닷컴에서 아무주소나 하나 엑셀로 저장하여 형식을 알아본 뒤 올레 형식에 맞도록 오팔이 주소를 맞추어서 업로드하자.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