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IT HOWTO (작성 중)

by Anakii 2023. 12. 2.

 

24/02/07 매크로 입력프로그램

티스토리 로그 작성시 서식을 간단하게 적용하려고 매크로 프로그램을 찾았다. 티스토리 서식변경 닼축키는 Ctrl+Alt+1키  제목3 서식으로 가려면 1번 키를 3번 눌러야 한다.  매크로 기록할 때 실행 옵션을 마우스 중간클릭으로 적용했더니 신세계다. 제목 3으로 적용시킬 문단의 커서를 놓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만 누르면 바로 해당 문단으로 설정되니 정말 편했다.

23/12/02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구글 플레이 설치

안드로이드 5.01 버전인 오래된 기기라 너무 느리고 WLAN을 제대로 못 잡는 문제가 있어서 초기화 했더니 구글 플레이가 아닌 구글 앱스토어가 깔려 있다. 당연히 정상 작동 안됨.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5 버전용 구글플레이" 를 검색했더니 구버전용구글플레이  apk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왔다. 일단 여기서 안드로이드 5 용 최신판을 다운로드하여 SD카드에 넣었다,

5핀용 USB허브를 이용해 레노버와 연결시키고 요가 태블렛 기본 프로그램인 파일브라우저를 열었는데 인식이 안된다. 이유? SD카드가 NTFS로 포맷되어 있었기 때문.  vFat으로 포맷된 카드 (고프로 데이터 카드였다) 에 apk파일을 넣고 요가에 연결시키니 파일브라우저에 인식되고 설치할 수 있었다. 

네이버 백신을 설치하고 일단 검사. 악성코드 하나가 나왔지만 이미 삭제되었다고 한다. 

서버에 있는 사진 파일을  보기 위해 코믹스크린 설치. DS Photo 는 안드로이드 5에는 호환되지 않는다.
네이버 웨일도 호환되지 않았다.

더 빠른 웹브라우저 있나 하여 파이어폭스와 오페라를 연이어 설치했지만 기본 크롬보다 더 느리다.,

23/12/03 윈도와 연결된 폰에서 PC와 파일 교환 (드래그 앤 드롭)

윈도에서 폰 화면이 나올 수 있도록 준비한 후,  윈도와 폰 모두 파일 탐색기 또는 파일 관리하는 앱을 열고 드래그 앤 드롭 가능. 폰에서는 갤러리 앱을 열어도 드래그 앤 드롭이 가능하지만 윈도에서 Xnview 등의 사진 관리 앱 창에서는 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