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원드라이브 로그인오류 , 인터넷 속도 문제

by Anakii 2022. 11. 22.

"조직에서 이 디바이스를 삭제했습니다. 오류번호 70003"

갑자기 원드라이브 로그인이 안 된다. 검색했더니 뭔지 모를 해결책들만. 

온라인 원드라이브로는 잘 접속된다. 하여 일단 원드라이브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했다.

문제 해결은 윈도우 계정 관리였다. 설정-계정-회사 또는 학교 액세스 부분에 학교 계정 외 내 개인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서 로그인이 꼬였다고 한다. 그 계정을 등록한 건 몇 달도 전인데 갑자기 어제부터 안되다니.

어쨌든 내 개인 계정을 삭제하고 원드라이브 앱에 로그인했더니 된다. 대신 새로 원드라이브를 설치했기 때문에 모든 파일의 타임스탬프를 확인하는 업데이트 과정 을 겪는다.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면 큰일이네. 

~11/22 인터넷 속도문제. 

1G 인터넷인데 90Mbps가 나온다. 100M 인터넷 속도다. 일주일 쯤 전에 상담을 신청했고 응답이 왔지만 아무 조치 없이 그담날 속도가 회복되었고, 오늘 다시 속도가 100M다 . 

답변을 읽어보며 고장진단기가케어 페이지에 접속, 리셋했더니 정상 속도가 나왔다. 1G가 안정적이지 않구나. 500M로 내리는 것도 생각중.

11/13 

다시 인터넷 속도가 100M로 하향되었다. 정전 되고 나면 항상 이렇다. 리셋 페이지에서 모뎀 리셋 하면 다시 정상 속도다.

품질측정 페이지가 있었네. 이곳에서 다음 오류 때 해 봐야겠다.

11/17

품질측정페이지는 300초 간격으로 5번 측정을 한다. 모두 94 나왔다. 자동으로 이의신청 페이지로 가길래 이의신청을 했다. 

리셋은  고장진단 기가페이지에서 진단 후 선택하는 옵션이다. 리셋 했는데 오늘은 개선되지 않는다. 완전 100메가야. 헐.

11/22 AS기사님

KT에서 오셨다. 믿음이 가는 인상이다. 내방 네트워크 카드 등록정보에서 1G가 나오는 것을 일단 확인. 이건 공유기에서 방까지의 라인 측정이다. 이번엔 모뎀-공유기 간 케이블을 뺐다 끼웠다. 기사님의 노트북에서는 정상 속도가 나온다. 내 방도 그렇다. 뭔가 감 잡으셨다. 

차에서 케이블을 가져오더니 즉석에서 UTP단자를 만든다. 내가 CAT7케이블 사 놓은 것이 있다고 하자 그걸로 하자신다. 모뎀-공유기간을 CAT7새 케이블로 바꿨다.

이번엔 모뎀. 자세히 보더니 너무 오래되었다면서 새 모뎀을 가져와서 교체. 뭔가 시원시원하다. 모뎀 문제일 수도 있었으리라. 

일단 모든 게 정상 작동. (주) 오버넷 과장 백종경님이다. 아마 협력업체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