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초기 기록 (작성중)

HOWTO/생활기술 2020. 8. 18. 20:46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예초기날의 종류와 활용

예초기 날 세우기

예초기에 구리스 넣기

 

예초기 구리스 주입 포인트.

재생하기 바로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파일입니다. 클릭하여 팝업창으로 플레이 해보세요.

blog.naver.com

계양 나일론커터 교체법

메이커별 만조 세트 (조금씩 다름)

 

혼다(4행정) 예초기 조립 및 관리

4행정 예초기 관리

 

1. 계양 LPG예초기

2011년 6.15 구입. (툴스마트) 2행정오일을 윤활유로 쓴다. 2도날로 쥐똥나무 가지치기도 된다. 가스는 40여분 사용.

2. 유로챔피언 혼다GX-35 

2017.3.25구입 (동양테크툴) 4행정엔진오일과 휘발유 따로 주입. 눕히면 고장남, 
시동후 얼마간 예열후 작업 시작, 작업 끝나고도 바로 끄시지마시고 몇분정도 공회전후 꺼주세요~
그리고 오래 사용 하시지 않으시면 기름 전부 태워주시고요~~ (출처)

8월 12일 방출

3. 그린웍스 충전예초기 탑 마운트, 2020/8/9  G9/해천이엔씨 18만원) 

조립/사용법/나일론날교체법(경진이레)

ㅇ커터날 회전방향이 일반적인 시계방향이 아니고, 시계 반대방향.  - 일부 방향성이 있는 안전커터/체인커터 등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제초작업은 기존과 반대로 좌에서 우로 커팅 하셔야 합니다. (날의 앞부분을 이용하여 좌에서 우로만 ...) (출처)

 

붕붕이 프로 (이것 최고다!)

장착, 사용

1) 긴풀 짧은 풀 가리지 않고 척척 잘도 잘려 나간다. 본체가 돌아가므로 감기는 일도 거의 없다. 잠깐 감겼다가 툭툭 털면 풀린다. 무릎까지 오는 긴 잡풀밭에서도 위력을 발휘하고 집 마당 잔디를 깎는데도 좋다. 

2) 가볍다. 본체도 가볍지만 광고에서처럼 회전 양력이 생겨 예초기 핸들이 살짝 공중에 뜨는 힘을 받는다. 어깨에 매는 LPG예초기지만 큰 힘 들이지 않고 예초가 된다.

3) 돌이 진짜 잘 안 튄다. 돌 튀는 것 걱정되서 무겁지만 슈퍼똘똘이를 썼는데, 이 제품은 슈퍼똘똘이 이상으로 안 튄다. 헬멧, 무릎보호대 하고 작업해야 하긴 한데, 너무 안 튀니까 그냥 옷 입고 예초작업을 하게 된다. 

초경팁 원형날 

작은 나뭇가지 잘라짐. 조금 두꺼우면 부하가 걸림. 돌 안 튀고 풀 잘 깎임, 날은 인쇄가 없는 면이 너트쪽으로 향하도록 부착함. (조작시에 인쇄가 보임)

나일론 커터 

기어박스-만조A-만조B-풀엉킴방지날-나일론커터

예초기도우미 슈퍼똘똘이

2011.8.31 구입.  (장점) 예초기를 바닥에 턱 놓을 수 있으니 견착 띠가 필요 없다. 각도유지하느라 힘든 일도 없다. 복잡하고 우거진 잡들풀들에게도 잘 접근된다.  제법 잘 깎인 잔디.

(단점) 일반 풀 예초나 이동이 잦은 곳에서는 너무 힘든다. 무겁다.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