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수, 공배수, 약분, 통분을 지도하는 새로운 방법
교과서의 순서대로 하면 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약분, 통분을 하는지 의문 없이 기계적인 방법만 익히게 한다.
왜 필요한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생각하여 활동을 도입해야 함.
개념에 대한 이해 없는 학습은 학습이 아님.
약분 지도
분자와 분모의 공약수가 없을 때 (서로 소 관계) 기약분수라고 한다. 소수 개념 지도해야 함
분수 막대 (색종이 막대) 도입
실제 종이접기를 하며 인식하는 것이 좋다.
발문: 3등분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친구들과 상의해서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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