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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공부/연수 기록

분수의 덧뺄셈 지도

by Anakii 2015. 3. 23.

준비학습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 지도

 일반적인 질문의 답 ▼

문1) 왜 분모는 두고 분자끼리 덧셈을 해야 하지?

문2) 왜 가분수는 대분수로 바꾸어야 하지?

그림으로 제시할 수도 있다. 교사가 제시해도 된다.

 

분모가 같은 분수의 뺄셈 지도

 일반적인 질문의 답 ▼

 

확장 질문

 

분수막대를 이용한 덧뺄셈 지도

분수막대 : http://www.mathsisfun.com/numbers/fraction-number-line.html

 

 

1) 통분의 경우, 아동들의 여러 방법을 모두 수용

- 분모끼리의 곱으로 통분한 사람과 최소공배수를 활용한 방법 모두 인정하고 두 방법의 효율성을 비교한다.

2) 문제의 의도를 파악하여 해결 탐색하기

- 그림을 활용하면 이해가 쉽다.

 

 

 

 

 

대분수, 가분수, 진분수

대분수를 가분수로 꼭 고쳐야만 하나?

  

 

 

 

초등학교에서의 대분수 도입은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수 개념의 확장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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