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학습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 지도
일반적인 질문의 답 ▼
문1) 왜 분모는 두고 분자끼리 덧셈을 해야 하지?
문2) 왜 가분수는 대분수로 바꾸어야 하지?
그림으로 제시할 수도 있다. 교사가 제시해도 된다.
분모가 같은 분수의 뺄셈 지도
일반적인 질문의 답 ▼
확장 질문
분수막대를 이용한 덧뺄셈 지도
분수막대 : http://www.mathsisfun.com/numbers/fraction-number-line.html
1) 통분의 경우, 아동들의 여러 방법을 모두 수용
- 분모끼리의 곱으로 통분한 사람과 최소공배수를 활용한 방법 모두 인정하고 두 방법의 효율성을 비교한다.
2) 문제의 의도를 파악하여 해결 탐색하기
- 그림을 활용하면 이해가 쉽다.
대분수, 가분수, 진분수
대분수를 가분수로 꼭 고쳐야만 하나?
초등학교에서의 대분수 도입은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수 개념의 확장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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