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HACKS 실패,포기의 기록

HOWTO/IT | 컴퓨터 2013. 10. 17. 22:17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 XBMC를 사용해 볼까?
  • 넥서스 7 을 루팅해 볼까?
  •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원격조종해 볼까?
  •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해 볼까?

 

XBMC를 사용해 볼까? (실패)

XBMC는 게임기 XBOX를 미디어센터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미디어센터 프로그램입니다. XBOX를 사서는 게임은 하지 않고 영화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되고 있군요. 아직은 초기단계지만 활발한 커뮤니티가 있어서 한글 프로그램들도 속속 만들어지고 있네요.

한국 커뮤니티 : http://xbmc-korea.com/

이걸 가지고 하고 싶은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hdmi포트를 이용해 TV에 연결하여 멀티미디어 센터를 만들고,

2) 다른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으로 그 멀티미디어 센터를 컨트롤 하는 것.

현재는 1) 과 2) 모두 가능합니다.

1)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XBMC를 설치하고 한글화 등등 작업을 마치면 되고,
2)는 스마트폰에 xbmc remote 앱을 설치하고 1)에서 설치한 XBMC의 설정 부분에서 리모트 컨트롤을 허용하면 가능합니다....만.

결정적으로 안드로이드용 XBMC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아직은 하드웨어 디코딩을 지원하지 않아 영상 재생 부분에 무리가 있네요.  조금 무겁습니다. 재미는 있지만 실 사용 하기에는 무리가 있군요. 

 

넥서스 7을 루팅해 볼까? (보류)

* 넥서스 7 툴킷 다운로드 : http://cafe.naver.com/googlenexus7/84422 

1) 넥서스 7 종료 상태에서 [전원 + 볼륨다운] 눌러 리커버리모드로 진입

2) 컴퓨터와 넥서스7 연결

3) 넥서스 툴킷 실행

→ 1Click for all 실행 / yes 입력 / 재부팅
4) 넥서스7 설정-개발자옵션 on - USB디버깅 체크

결과는? 보류.

루팅해서 쓸 기능에 비해, 루팅후 안되는 기능들(카드사 앱과와 같은)이 있어서 하나마나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원격조종 해 볼까? (실패)

루팅된 태블릿이 필요합니다. 태블릿에 vncserver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에 vncviewer를 설치하면 끝.

(출처 : http://bloketing.tistory.com/5 )

하지만! 동영상 플레이를 위해 연결한 원격조종. 동영상 플레이 할 때 버벅댑니다. VNC서버의 문제인가? 결국 실패.

 

라즈베리 파이를 사용해 볼까? (포기)

'라즈베리 파이에 xbmc를 설치하면 스마트 TV가 된다. 해 보자.' 이런 맘으로 생각해 본 라즈베리파이.

http://teus.me/81

'하지만, 라즈베리 파이의 CPU가 700Mhz. 이건 펜티엄 3 733Mhz를 달았던 엑스박스와 비슷한 수준이 아닌가. 우리 집의 신규 동영상 플레이어로 데뷔시키려던 생각을 접었다. 현재의 1080p 동영상을 돌릴 수 있으면 뭐하나. 향후 5년을 책임져야 하는데.'

결국 포기. 장난감 이상은 아니었군요.

대신, CS918 (쿼드코어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이베이를 통해 주문해 두었습니다. 이 정도면 한 5년은 가겠지요.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