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일 통닭 재우기, 메밀 만두 만들기, 멀티독 활용

LOG/12~13 2013. 9. 25. 23:34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세계로마트 가니 통닭을 두 마리에 8900에 판다. 1킬로 넘는 큰 닭인데, 잘라주기까지 한다니 덥썩 샀다. 

집에 와서 재운다. 간장,복숭아효소, 설탕, 청양고추, 가람맛살라, 당근, 양파, 마늘 등등 섞어 재움장 만들고 닭을 넣어 예쁘게 만들었다. 낼 먹어야지.



어제 만든 만두. 소가 좀 남았기에 김치,두부,돼지고기,파 좀 더 넣고 우리밀 밀가루에 메밀가루 좀 섞어 치덕치덕 하여 만두피를 만들어 보니 끈기 하나 없지만 붙기는 잘 붙네. 

경아는 반죽 만들기, 나는 만두 만들기. 금세 만들어지는 메밀만두. 역시 맛나.



경아 스맛폰 아트릭스에 딸려 온 멀티독. 지금까진 아무 쓰임이 없었지만, 이것과 아이뮤즈 TX-85를 활용해 스마트 TV시스템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멀티독은 아트릭스의 HDMI 마이크로 포트를 끼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출력 포트는 HDMI(Micro), 오디오 아웃이 있다. 

모든 건 이 오디오 아웃이 있어서 시작된 일. 

프로젝터에 HDMI로 연결한 티빅스. 오래 된 기종이라서 재생 못하는 영상이 점점 생긴다. 스마트 TV 튜너를 구입할까 하다가, 스마트 튜너나 스마트폰이나 도찐개찐이란 생각이 들었다. 거기 더해 태블릿도 있잖아!

아트릭스를 멀티독에 연결 하니 과연 소리도 영상도 잘 나온다. 그렇다면 hdmi출력이 있는 TX-85를 연결하면 어찌될까?

TX-85의 hdmi 포트는 음성과 영상을 다 출력하지만, 프로젝터에는 스피커가 없으니 영상만 보인다. 게다가 hdmi포트를 연결할 경우 TX-85의 오디오 출력 부분이 뮤트되기에 별도의 스피커 연결도 불가능이다. 이 문제 때문에 지금까지 프로젝터에 연결해 쓰지 않았었는데 아트릭스 멀티독에는 오디오 출력이 있으니 딱 맞아 떨어진다.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