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돼지 고기만두 만든 날

LOG/12~13 2013. 9. 23. 22:52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영희씨네 묵은지를 베이스로 만두를 만든 날. 경아는 흑돼지고기만 소금마늘간해 볶아 놓고 아이들 시험 출제 문제 체크하느라 바쁘다. 수업 준비 마치고 만두 만들기에 돌입한 나.

재료 : 묵은지 두 주먹, 흑돼지고기 한 주먹 반, 쪽파 한 손, 두부 일과 이분의일모, 다진마늘 세 숟갈, 청양고추 삼분의일주먹, 참기름에 무쳐 놓은 숙주 한주먹. 고추가루 세 큰술.

돼지고기 구이 가위로 잘게 썰고, 묵은지 다져 썰고, 쪽파 검불 없애 물에 씻어 잘게 송송 썰고 청양고추 칼로 탁탁 다져 보울에 확 부었다. 

두부 물기 짜내어 보울에 넣고 숙주 넣고 가위로 쓱쓱 잘게 잘라 놓는다.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듬뿍 투척.


"이거... 뭉쳐지지 않을 것 같은데?"

"아냐, 두부 이만하면 돼."

경아가 크린장갑 끼고 조물조물하여 치대니 제법 잘 뭉쳐진다.

만두피는 작년 해안이 학교 축제 때 쓰고 남은 것을 냉동실에 넣었던 그놈. 자연드림 만두피다. 

다 붙었다. 한 장 한 장 떼어내는 고난이도 노동은 경아 몫. 덕분에 만두성형 초보인 내가 만두 성형을 담당한다. 올간만에 만드는 만두라 초보실력조차 안 나오다가 점점 살아오는 실력. 경아 만두는 훨 예쁘지만.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