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네이버 웍스, 자기가 보유한 도메인의 메일 주소 만들기

by Anakii 2013. 3. 20.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메일서버까지 가지고 있어야 도메인 이름으로 된 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 anakii.net 도메인이 있을 때, anakii@anakii.net 메일 주소를 만들려면 메일서버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웍스 서비스가 드디어 이 장벽을 깼습니다. 메일 서버는 네이버에서 맡아 주고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메일 서버 정보를 바꾸는 정도로 도메인 메일 주소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정보)

도메인 : anakii.net

도메인을 관리하는 기관 : asadal.net

네임서버를 관리하는 기관 : dnsever.com (가정과 같은 유동 아이피 상태에사도 도메인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DNSEVER 에 등록된 네임서버를 도메인 관리기관에 네임서버로 등록하면 됩니다.)


1. 네이버 웍스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메일이나 캘린더 서비스 하단에 있습니다.

2. 도메인등록 화면입니다.


보유 도메인을 적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관리하는 페이지를 찾아 가셔야 합니다. 제 경우엔 네임서버를 dnsever.com에서 무료로 관리해 주기 때문에 그쪽에서 메일서버의 MX레코드를 입력했습니다.

제 경우 DNSEVER에서 다음과 같이 메일 서버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난 뒤 다음 장면은 도메인의 설명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적절하게 입력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설정을 다 마치고 나면 자신의 네이버 메일로 자신의 도메인 메일이 도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메일 서버 역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