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Tvix 초기화

by Anakii 2012. 10. 4.

언제부턴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Tvix의 화면이 뿌옇게 보였습니다. 콘트라스트가 엄청 낮아지고 검은색으로 표현되어야 할 부분이 거의 회색으로 보입니다. 티비로 보나 프로젝터로 보나 마찬가지입니다.

매뉴얼을 보니 티빅스 자체에 명암이나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은 찾을 수 없고, 동영상이 실행되고 있을 때만 조정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렇다고 매번 동영상에서 조절할 수는 없는 문제.  Dvico 홈페이지에 문의했더니 두 가지 방법을 일러 주네요.

1. 동영상에서 SETUP버튼을 누르고 밝기,대비 등등을 조정해 보세요 (메뉴얼에 나오는 방법)

2. Tvix가 켜진 상태에서 기기 전면의 버튼 중 SETUP 과 STOP 버튼을 동시에 눌러 공장초기화 해 보세요.

1번 방법, 일단 동영상을 돌린 뒤 화면 조정 상태로 들어가니 이상하게도 밝기와 대비 등등의 수치가 극대로 올라가 있네요. 그것을 0으로 (기본값으로) 돌려 놓으니 과연, 회색화 증상이 없어집니다. 게다가 동영상을 마친 뒤 메뉴화면으로 돌아와서도 마찬가지로 회색화 현상이 안보입니다!  해결 된 걸까요?

그러나 Tvix를 껐다 켜니 도루묵입니다. 매번 해 줘야 한다는 건 해결책이 아니기에 2번 방법, 공장초기화를 해 봤죠.

과연, Tvix의 화면이 눈에 띄게 진해졌고 회색화 현상이 사라지네요!

그러나 폰트나, 화면 설정, 네트웍 설정도 완전 초기화.... 하나하나 다시 해 주어야 했습니다.

[Tvix초기화 후에..]

1. Tvix를 켜면 TV화면의 해상도를 자동으로 잡느라 화면이 깜빡입니다. 처음엔 잘 안잡히다가 NTSC모드에서 설정이 되고 이 때 OK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2. SETUP 에서 영상 출력 설정을 가장 알맞게 고치고, 폰트설정과 네트웍 설정 등등을 모두 고쳐야 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 미리 적어두거나 알아둬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Tvix의 IP 번호, 게이트웨이와 DNS번호 (보통 210.104.1.3 의 전산원이나 168.126.63.1 의 코넷 DNS를 쓴다.

* PC와 연결한다면 PC의 IP와 공유폴더명,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