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IT | 컴퓨터

인터넷 동영상 재생시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는 문제 해결

by Anakii 2012. 9. 18.

이웃집에서 컴퓨터 도움요청이 와 다녀왔습니다.  다음 스포츠 화면 동영상을 보는데 버퍼링이 끝나고 나면 화면 가운데 녹색 줄이 생기고 화면이 이중으로 나오는 겁니다. 

 (아래는 네이트 질문 화면 예시 입니다.)

처음 보는 오류였습니다. 유튜브에서나 다음 TV팟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오는군요. 다만 동영상을 내려받아 KMplayer 등으로 재생했을 때는 문제없이 나옵니다.

유튜브나 다음TV팟이나 동영상 재생할 땐 플래시 플레이어를 쓰므로 플레이어 오류인가 하여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거한 뒤 다시 설치해 보았습니다. 업데이트 버전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와 같은 증상이 나온다는 답변을 어디선가 봤길래 구버전으로도 설치해 봤다가, 업데이트 해서 다시 신버전으로 설치도 해 봤죠. 

... 해결이 안됩니다.

좀 더 구글링해 보니 플래시 플레이어 재생화면의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해제하고 해 보라는 답변이 있더군요. 

위와 같이 설정하고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니 결과가 조금 다르네요.

다음TV팟과 유튜브에서는 이제 정상으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같은 TV팟 영상을 끌어오는 다음 스포츠 페이지의 동영상은 여전히 아래위 이중으로 출력됩니다.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910 이라고 표시되네요. 

구글 그룹스에 관련 답변을 검색해 보니 역시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보라고 합니다.

http://www.nvidia.com/Download/index5.aspx?lang=en-us

 3dp 사이트에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테스트 해 봤습니다. 


... 해결되네요. 허무할 정도로 간단한 처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