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HOOL/NEIS

차세대 나이스 - 2011년판 새 네이스시스템 문제..

by Anakii 2011. 2. 10.
2011년, 교무업무 관련 프로그램과 서버가 홀라당 바뀌었다. 2010년 에듀파인이라는 교육재정 시스템이 새로 생기더니.이참에 모든 업무를 전산화 할 건 가 보다.

공문이 오가던 전자문서시스템은 업무관리시스템으로,
교무업무-학생부 포함- 과 행정정보 시스템 -통칭 네이스라 하는- 은 '차세대 나이스' 라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었다.
게다가 업무포털이란 것을 만들어서 이 사이트에 로긴하면, 다른 모든 업무사이트-업무관리시스템,차세대나이스,에듀파인-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시도는 야심차다만....

행정정보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변한 지 이제 겨우 1년되었는 것 같은데. 도입 후 몇년 간 사람들 좀 몰린다 싶으면 뻗는 서버가 이제 좀...
교무업무 시스템, 학생부 시스템은 요즘 들어 학생부/통지표 작성시기가 되면 가끔씩 뻗곤 하는데,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한다.

예전 모든 시스템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이하만 지원해서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진입조차 안되던 단점이 있었는데, 심지어는 익스 8 조차 사용할 수 없었다.
이 문제는 고스란히 가지고 가는데... 게다가 아직 익스 8로도 안된다.  달라진 게 뭘까.

왜 달라져야 했을까

그제부터 어제, 오늘은 이 차세대 나이스라는 멋진 이름의 사이트 점검 기간이었다. 모든 교원이 접속, 점검, 결과 제출을 하라고 한다.
그저께는 진입 하다가 시간 다 보냈다. 진입 안된다.

어제는 가까스로 진입은 되지만 메뉴 클릭하면 하세월이다. 곧, 점검이 안된다

교육정보 기록원에서도 이 문제를 아는 눈치라, 전화하여 문의해 보니, 대략 하지 말아 보라는 투로 답했다.  근데, 오늘 김포교육청을 통해 온 공문에는 이런 내용.

"점검하라고 나왔는데, 결과 제출하시죠?" 구체적으로는 이 내용

보내드린 "차세대 나이스 개통을 위한 시험 운영 및 자료 검증 알림"공문에서
점검표제출이 오늘까지인데요..제출하는 사이트가 지금 접속이 원활하지못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s*****@naver.com 메일로 제출부탁드립니다~~*^^*

이렇게 공문이 오면 , 공무원은 제출해야 한다...-_-

오후에 잘 접속 안되는 사이트 점검하다가 퇴근 후 집에서 점검해 보려고 다시 접속했다.

그런데 사이트 초기화면에 이런 팝업


종료되었다고 한다.... 안해도 된단다.

지금은 졸업 처리와 졸업식 준비로 대단히 바쁜 시기다.
우린 사실, 점검결과 안내면 큰일 난다고 사실상 협박당한 거였는데. 
실상은 위와 같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