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TO/생활기술

오늘 배운 관리기 기초 운용법

by Anakii 2014. 11. 4.

관리기 기초 운전법

* 양쪽 핸들의 쥐는 손잡이는 클러치다. 쥔 쪽 바퀴가 멈춘다. (회전용)

* 왼쪽 핸들엔 쓰로틀(검은 레버)과 작업레버(로터리 동작), 오른 쪽 핸들엔 동력전달레버(고속,저속)과 긴급 동력차단장치(빨간 레버)가 있다.

* 앞쪽에 전후진 기어가 있고, 맨 앞엔 앞바퀴 높이조절 핸들이 있다. (앞바퀴가 높으면 로터리날이 땅에 닿지 않지요. 로터리 깊이를 조절함)


1. 엔진 시동 - 수동 시동 위치(화살표)에 놓고 리코일스타터를 힘차게 당겨 시동.


2. 전,후진 - ①전/후진 기어 (오른쪽)넣고, ②쓰로틀 적당히 올리고(왼쪽) ③동력전달레버를 앞으로 밀어(오른쪽) 출발.

3. 긴급정지 - 동력전달레버 앞의 긴급 정지 레버(빨간머리) 사용함.


4. 작업 준비 - 동력전달레버가 당겨진(정지)상태에서 시작함.

①앞바퀴 높이조절 핸들로 높이를 조정하고, ②전후진 기어를 중립으로, ③작업레버를 밀어 작업상태로 두고 ④동력전달레버를 밀어 관리기날이 돌아가는 상태를 확인함.

5. 작업 - ①전후진 기어(오른쪽) 넣고, ②작업레버(왼쪽) 밀어 놓고, ③쓰로틀(왼쪽) 올려 엔진 회전 수 높이고 최종으로 ④동력전달레버를 밀어 작업한다.


로타리와 골파기

* 로터리날(기본)을 끼워 밭을 평평하게 갈고 난 뒤, 골파기날로 교체하여 골을 파고 두둑을 세운다.

날을 교체할 땐 스패너로 간단히 할 수 있다.


이동

ⓐ 앞바퀴 높이조절 핸들 - 최대한 높여 작업기구가 땅에 닿지 않게 한다.

ⓑ 험로에서는 전진1단기어, 동력전달레버는 저속으로 하여 이동한다.

ⓒ 평지에선 전진 2단기어, 동력전달레버는 고속으로 하여 빠르게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