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8

08/29 백운계곡, 화천, 연비주행 토요일 아침 8시에 출발했다. 포천 다이소애서 타프 설치용 망치와 옷 보관백을 구입하고 문 연 식당을 찾으니 없다. 신북면 큰 길 가의 솔로몬 한식뷔페에 가서 아침을 먹었다. 음식들 하나하나가 다 제 맛을 가지고 있고 짜지 않다. 꽁치조림이 통조림 아닌 것에 놀랐다. 쌈 돼지고기도 맛있는 껍질 부위. 소시지는 고급품. 가성비 엄청난 맛집이다. 5점 쾅! 우리 집 앞 김포 월곶 공장식사 전문 착한뷔페집도 엄청 맛있고 속 편한데, 이참에 한식뷔페 함바집 순례를 좀 해 볼까 백운계곡에 11시 도착. 의외로 사람이 적어 주차장에 주차할 곳이 있었다. 백운계곡 초입 이동막걸리 직매장이라는 편의점은 막걸리 값이 다른 곳에 비해 600~800원 정도 비쌌다. 주차장 옆 흥룡사 절 아래 보에서 일차 놀고 계곡으로 올라.. 2020. 8. 30.
8/21~22 대진1리, 백운계곡 김포-설악산 1시에 출발했기에 크게 밀리지는 않았지만 구리 부근에서 조금 밀렸다. 역시 하행보다 서울로 들어오는 상행차들이 많다. 백담 송어횟집에 4시에 도착해 송어알튀김이라는 유니크한 음식 시키고 송어 1kg 주문했다. 송어알튀김은 독특하지만 입맛에 썩 맞는 것 같지는 않다. 잘 튀겨진 알은 퍽퍽, 살짝 튀겨진 알은 약간 질척. ㅋㅋㅋ 그리고 풍미 때문에 뒷맛이 느끼하다. 송어회 역시 많이 나왔다. 송어알 튀김은 싸갈 수 없기에 다 먹고 송어를 회무침처럼 비벼 쌌다. 진부령지나 고성으로 향했다. 소똥령마을이라는 체험마을이 눈에 들어온다. 반암해변 앞의 유명한 물횟집에 전화했더니 영업이 오후 9시까지래서 그 정도에 저녁 먹기로 한다. 대진해변으로 반암해변에 도착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진입금지다. 여기서 .. 2020. 8. 25.
8/14~16(일) 고성, 대관령 처음으로 차박 이틀해 본 날 (사진필요) 8.14일 고성 필요물품 : 과일칼,젓가락, 마이크, 작은타올 두 개,원피스, 랩스커트 속초 아바이마을 단천식당. 순대탕 8.0 풍성한 고기와 맛있는순대가 푸짐하고 국물이 심심하다. 짜지 않아 좋다. 오징어순대는 맛있지만 한 접시를 먹기엔 퍽퍽함. 오징어순대 12.0 명태회냉면 8.0 냉면은 맛있지만 적다. 명태회는 무척달아서 별로. 문제는 먹은 뒤. 목마르고 잘 소화가 안됨~ 송지호 진입도로 부근 7번국도변의 금성 하나로마트. 송지호와 인근에서 캠핑하는 사람들이 다들 여기서 쇼핑할 것 같다. 북적인다. 로컬 복숭아가 5개에 2500원인데 조금 물렀는지 천원이다. 오, 노~~. 치솔치약 없어서 샀는데 경아씨 자루가방에 있었음. ​켄싱턴해변 앞 해안사구가 발달되어 있는데 해안도로가 지나며 해안사구를 반으로.. 2020. 8. 25.
08/07 주말, 한탄강지질공원 재난 확인 8/7 동이리 주상절리 쯤에서 차박하고 오려고 출발했다. 파평면 봉평메밀막국수에서 물막 두 개를 먹았다. 닭육수 스페셜리스트. 역시나 맛있다. 교동가마소로 길 잡고 가다 청산면 백의리 한아름마트에 들름. 지역에서 파는 이동막걸리 밀 버전과 찹쌀 버전이 있다. 찹쌀버전 1.7리터 2300원인데 쥔께서 강추하신다. 과연 꽤 맛있다. 일반적인 막걸리의 수위급. 구라이골은 캠핑장까지 1미터 정도 침수되었을 정도. 재난이네. 한탄강을 보니 범람 흔적이 보인다. 현재 수위보다 15m는 높은 것 같다. 교동가마소를 드디어 찾았다. 2007년 이후 세 번째 방문만에. 감격스럽다. 가마소 부근은 침수가 예상 외로 적었다. 화적연은 어떨까 하고 갓다. 점점 고지대라서 피해 없을 거라 생각했지만 화적연 주변의 캠핑장과 지질.. 2020. 8. 12.
교권(敎權)의 실체란. 교육활동침해'교권침해'가 '교육활동침해'로 바뀌었다고 한다. 잘 된 일이다. 2020년이라. 2013년에 교권의 우스운 점을 지적했는데 7년이나 걸렸구나. 교권(敎權)? 가르칠 권리?교권이란 도대체 무슨 말일까? 언제부터 이런 이상한 말이 나온 걸까. 누가 누구를 '가르칠' 권리가 있다는 걸까. 아무도 '가르쳐'지지는 않는다. 가르침을 주는 자는 있으되, 가르침을 온전히 그대로 받는 자는 없다. 단지 '배우는'자가 있을 뿐. 가르치는 대로 배우는 법이란 없다. 가르침 중 제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배울 뿐. 가르칠 권리는 '배울 권리'를 위해 부모로부터 국가기관에 '위탁 된' 권리며 배우는 자가 자신의 배움을 완성시키기 위해 국가기관에 '위탁 한' 권리다. 오직 그 뿐. 요즘, 교권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2020. 8. 9.
7/31~8/2 신안 증도 짱뚱어 해수욕장 군산 금요일에 또 반차를 내고 내쳐 달립니다. 주말에 비 오지 않는 유일한 지역이 전라도라 합니다. 1박은 신안 섬의 어느 곳에서 하고 2박때는 광주에 사는 딸 집에서 잡니다. 2박 연속 차박하는 건 아무래도 무리입니다. 금요일 오후 1시에 출발했으니 도로가 막힐 일이 없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역시 상행이 막힙니다. 이상하게도. 군산 이성당에 들렀습니다. 옆에 별관이 생겼네요. 별관은 한산하지만 본관은 구름손님입니다. 오늘 이정도가 적은거라 합니다. 유명한 야채빵 좀 사고 쌀 바게트 사서 나옵니다. 바게드를 샀더니 크림 한 통을 챙겨 주네요. 크림 발라먹는 쌀 바게뜨의 맛은 상상 초월입니다. 잠깐 옛 정취 물씬 풍기는 구 도심을 걷다가 모둠 해물장으로 유명한 째보식당에서 점저를 먹었습니다. 브레이크 타.. 2020. 8. 6.
Power Bank from "Tagooo Digital Store" 8/3 I bought at aliexpress at the shop "Tagooo Digital Store" It was so cheap compared to the capacity of 80000mA. I suspected it was too large, but I ordered it with confidence because the product description is so. Delivery took place in 12 days. It was very fast. When I opened the box, I was surprised that it was surprisingly light. I ordered two, but one of them won't charge. I tried using 6.. 2020. 8. 4.
07/24~25 기지포 해수욕장 (안면도) 7/24일 금요일, 반차 쓰고 김포에서 안면도 샛별해수욕장으로 달렸습니다. 4시에 출발, 김포-인천간 제2외곽순환도로 전혀 막히지 않았고 인천에서 안성 평택 고속도로 탔는데 5시에 송산휴게소 도착했습니다. 상행은 엄청나게 밀리는데 하행은 하나도 안 막힙니다. 5시 20분 서해안 고속도로 진입하여서 5시 25분 평택입니다. 태안읍에 들러 곱창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거기서 안면도 샛별 해안까지는 50분 걸립니다. 하지만 안면도 진입하여 익히 알려진 삼봉해수욕장 구경하려다가 우연히 기지포라고 하는 듣도 보도 못한 해수욕장에 왔습니다. 여기가 대박이군요. 이곳은 태안해안국립공원의 해안 사구 보존 중심지이고 횟집 등등이 아예 없습니다. 해안에 나가 있으면 어둠 그 자체, 황량미 그 자체예요. 마치 우리나라가 아.. 2020.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