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12~13

주택 반상회, 관리내역

by Anakii 2012. 12. 31.

2005년

반상회비 월 25000원

정화조비와 지하수관리비를 합해 월 20만원을 지출함.

물탱크가 있고 물탱크 청소비용 등등이 지출되고 있음

[빌라와 공동관리]

쓰레기통 교체함. 쓰레기통 청소는 빌라와 1년씩 교대로 하기로 함(2005/7), 소금 구입

[마을이 관리]

나무 농약 치기, 마을 입구 청소 , 잔디깎이 기계 공동관리

어린이 회관이 빈번히 이용되므로 월 12만원 정도를 내고 있음

10월에 개인 정화조 청소함

2006년

매월 지출 : 정화조비와 지하수관리비를 합해 월 20만원 + 회관 관리비 월 12만원 (1~12월)
매월 회비 : 5만원

1월 : 마을입구 반사경설치 결정

3월 : 재활용실 관리. 일주일에 한번씩 청소하기로 빌라와  협의

4월 : 빌라와 쓰레기통 이동 협의

6월 : 주차장 수리비 - 가구당 54만원 (14만원은 반상회 적립금에서 공제 보조) 지출. 
가구당 수도 계량기 달고 기존관 사용금지. 

9월 : 쓰레기통 청소-빌라와 협의, 

10월 : 개인 정화조 청소 (12가구 30만원), 염화칼슘 대신 소금으로 구입

11월 : 소금을 빌라에서 관리함 - 재활용 수익금을 빌라에서 관리하므로. 빌라반상회에서 주차장 앞 쓰레기통 지붕을 뒤로 물리자고 의견을 냄.

12월 : 수도정화조비 매월 20만원씩 납부하는 것 재검토.
빌라 재활용 분리수거 12/16부터 시작. 수도공사비 140만, 회관 외관공사비 120만원 지출

2007년

매월 지출 : 수도정화조비 → 정화조비로 기록 월 20만원 + 회관 관리비 월 12만원 (1~12월)
매월 회비 : 5만원

1월 : 수도정화조비용 매달20만원 문제 제기 -  수도,정화조비용이아니라 순수정화조비용이라고 해석 (박재수원장)

2월 : 수도정화조비용 매달20만원 문제 그대로 내기로 하고 정화조비로 명칭 바뀜

3월 : 나무에 약치는 문제, 

4월 : 음식물 쓰레기 산에 버리지 말것

6월 : 나무 약치는 비용 20만원 지출. 나무 가지치기 비상돌리는 문제 협의

7월 : 쓰레기장 청소 빌라에서 8월말까지 하기로 확답. 가지치기 함

8월 : 쓰레기장 청소 빌라에서 12월말까지 하기로 확답. 재활용 정리 함께 하자고 빌라에서 연락 옴. 재활용 정리 문제 협의. 

9월 : 전선과 축대 칡넝쿨제거. 가로등 시청에 의뢰.  쓰레기장 관리, 재활용실 문제 협의. 빌라와 재협의 필요.

10월 : 개별 정화조 청소

12월 : 공동정화조에 대한 문의에 대해 주택도 쓰는 것이라고 기록함. 

2008년 

매월 지출 : 정화조비 월 20만원 + 회관 관리비 월 12만원
매월 회비 : 5만원

3월 : 칡 방제. 반상회비는 적립금을 사용하고 당분간 내지 않기로 함 (적립금 3월 현재 318만원)

4월 : 칡의 경우, 전선에 감긴 것은 한전에 연락함, 어린이회관비 4,5월 지출 (24만)

6월 : 정화조비 6~8월 분 냄. (60만원)

7월 : 회관비 6~8월분 (36만)

9월 : 개별정화조 김포한구환경에서 17천원에 하기로 함. 회관비 9~11월 (36만) 정화조비 20만. 쓰레기봉투구입

10월 : 개별정화조 청소 (13집 25만), 정화조비 10~11월 (40만)

11월 : 반상회비 3만원으로 줄임. 소금 구입 (22.5만. 빌라와 13.75만씩 냄) 

12월 : 반상회비를 3개월씩 받기로 함. (9만) 매월 3주째 일요일 쓰레기장 청소 (2~5시)

2009년 

12,1,2월 : 6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3만 지출. 쓰레기봉투 9600원, 소금 구입

3,4,5월  : 7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3만 지출. 황색쓰레기봉투 4800원

마을 청소 관련 벌금 규칙 

벌금 2만원, 매월 3째 일요일. 

6,7,8월 : 반장 9번집.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3만 지출.

마을길 나무 정리, 마을도로 꺼짐 문제. 

9,10,11월 : 반장 10번집.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0만 지출.

김포신도시환경에서 25만원에 개별정화조 청소하기로 함.

2010년 

회비 27천원, (마을 정화조비 + 회관관리비)

12,1,2월 : 6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0만 지출.

매월 청소 실시. 불참한 집은 어린이집 청소 등 대체하여 임무를 줌.

5번집 펜스 문제, 쓰레기장은 2010년동안 빌라에서 해달라고 요청함. (나삼식원장에게)

3,4,5월 : 12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0만 지출.

6,7,8월 : 1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0만 지출.

6/20 마을청소 전원 참석, 우수관, 잡초, 나뭇가지 청소. 빌라의 회관관리비 연락 요망. (2008년 6월 이후분) 회관에 신발 벗고 들어가기

7/18 차들 지하 주차장에 넣기-지반침하우려.

9,10,11월 : 2번집 반장,  정화조비 60만원 지출, 회관비 30만 지출.

마을길 시멘트 포장(전원참석), 청소 후 회식. 

낙엽 청소 주택정화조청소.

개별정화조청소 : 김포미래환경 230000원. (4번집은 미리 했기 때문에 12곳 청소)

12,1,2월 ~ 2012년 2월. 

2011년 동안 5번집이 1년간 반장을 맡음

이 기간동안 정화조비(오수처리비)와 어린이회관비 지출 없어서 2월말에 정산함.

2/29 반상회 : 반상회비 25천원으로. 3월부터 4번집이 반장을 맡음. 

지하수유출건은 차기반장님이 주차장 관정을 더 알아 보기로 함. 어린이회관 덤블링장 주의 공사는 하영희님이 맡아 주기로 함.

15개월분 오수처리비 (20만원 * 15개월 =300만. 2010/12 ~ 2012/2 ) 지출.

15개월분 어린이회관비 (1264000원 2010/12 ~ 2012/2 ) 지출.

작년 정화조처리비 (30만) 지출

소금 구입 (14만)

2012년 

3,4,5월 : (4호집)회비 2만원으로 바꿈. 정화조(오수처리)비 60만원 지출

6,7,8월 : (3호집) 정화조비 40만원 지출 (6,7월분)

맨홀작업 불참 가정 1,4,9호집. 어린이집 옆 덤블링장 매립 공사 완료

9,10,11월 : (8호집) 정화조비, 아시바 철거문제, 어린이집 관리/활용 문제 논의. 

정화조비는 정화조 관리에 봉사해 주신 권중철님에게 문의 필요.



주택, 차기반장님께 넘기는 안건입니다. 

1. 공동정화조 (오수처리시설)의 관리비 건

주택이 계속 20만원씩 부담 중. 빌라의 경우는 2009년 이후 확인 중이나 2009년까지는 매월 10만원인것으로 파악함.
문서화된 규칙이 있어야 반장이관시에도 업무흐름에 끊김이 없을 것임.

2. 어린이회관비 문제 

월에 10~12만원씩 지출하여 2층 기름보일러 유지에 썼지만 2010년 12월부터 지금까지 (2년간) 지출하지 않음. 어린이회관비 입금 통장은 하영희님 명의임. 

12월 반상회에서 월 5만원 (기본전기료+기본심야전기료)씩 2013년 1월부터 지출하기로 함.

3. 어린이회관 활용 문제

1. 어린이 자치회 구성안 , 2. 마을 목공 교실 안 

'LOG > 12~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올해 아이들의 앨범  (0) 2013.02.13
2013년 설날 전부침, 표고가 대세  (0) 2013.02.10
마을반상회  (0) 2012.12.23
할로윈의 유래  (0) 2012.12.17
마을 전체 문자보내기  (0) 2012.12.11